관련 강의
[3월 오픈]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권유디, 재이리, 김인턴

강의를 듣게된 계기 또는 강의를 통해서 해결하고 싶었던 문제 (수강 신청 계기 또는 배우고 싶었던 점)
1억 대의 투자금으로 비규제지역과 비교해보고 싶었고, 지난 매임 시 비규제지역에 투자 수요가 쏠리면서 조급했던 마음으로 투자를 하지 못해 속상했고 기회가 오고 있으나 아직 몰리지 않은 지방 지역을 알아가고 싶었습니다.
강의를 듣고 가장 크게 깨달은 점(느낀점)
가장 크게 느낀 것은 유튜브와 투자 관련 책, 주변 사람들의 지방에 대한 반응 때문에 제 스스로도 ‘이게 맞아..?’ 했던 고민을 극복한 것 같습니다.
수도권과 지방을 보는 눈은 완전히 다르고, 단지 선호도에 대한 고민(=비교 평가)이 중요한 부분인 것 같습니다.
인턴 튜터님 강의를 듣고 1순위 생활권에서 가장 좋은 단지를 하겠다고 시간을 소비하지 않고, 투자자의 관점으로 얼마를 넣고 얼마를 벌 수 있느냐에 집중하는 부분. 그리고 모든 단지를 시세트레킹 하려고 하면 안하기 때문에 범위를 정해서 그만큼은 꼭 실행하자 입니다.
강의를 듣고 앞으로 실행하고 싶은점(적용점)
★ 아래 질문 내용을 고민하며 임장과 임보를 통해 내가 확인하고 내 언어로 답해보고 싶습니다.
지방에서 어떤게 거주 환경이 좋은 건가요? - 신축, 중심부
지방에서 20평대 투자해도 되나요?
신축은 투자금이 많이 들어가는데 만약 소액으로 가능하다면 구축도 괜찮나요?
좋은게 비싸고 덜 좋은게 싸서 헷갈릴때
20평대와 30평대의 차이가 어느 정도가 적정할지 고민될 때
같은 투자금이면 수도권? 지방? 어떻게 비교를 해야 하나요?
애매한 --구 신축 vs 중심부 신축?
★ 시세트레킹을 통해 투자 기회를 먼저 알아차리는 것, 수시로 단지의 위치와 가격을 들여다 보는 것입니다.
1월 지투기 / 대구 구성구
2월 열반스쿨실전반 or 서투기 + 투코 (0호기 매도 후 상급지 내집마련 or 투자 고민 튜터님께 질문) / 안양 동안구
3월 가족과 가장 중요한 일에 집중
4월 지투실전반 or 지투기 / 대구 중구+ 북구
5월 열반스쿨실전반 or 서투기
6월 미정
댓글
화이트머쉬룸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인기🏅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