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50대 투자자 달의여신입니다.
실전반에 많이 참여하진 못했어도 할 때마다 기다려지는 시간은 5강 마스터님과 함께 하는 강의인 것 같습니다.
다양한 질문에 대한 사례를 말씀해 주시기도 하지만, 찐투자자로서의 태도와 마인드를 장착할 수 있도록 강의를 해주셔서 느슨해진 저를 한층 더 쪼이는 시간이 되어 기다려 지는 것 같습니다.
성장을 하기 위해서는 ‘나도 할 수 있다는 생각’과 함께 강사님들의 강의 내용을 스펀지처럼 받아들이고 수용하는 자세가 필요하다는 말씀에 공감이 됩니다. 처음 월부를 시작할 때만 해도 수용보다는 나는 원래 이래~ 에 갇혀 스스로 취하고 버려야 할 것들을 결정했던 것 같습니다.
그러다 보니 더딘 성장으로 결과가 다가오더군요.
지금은 강사님들의 말씀을 온전히 담으려 애쓰고 있습니다만 아직 갈 길이 멀다는 생각이 듭니다 (●'◡'●)
마스터님의 말씀 중 매수-매도-보유와 관련되어 와닿았던 부분을 기록하고, 짧은 듯 결코 짧지 않았던 2026년 1월을 복기하고 다음 성장을 위한 계획을 수립하고자 합니다
‘이게 되는구나’라는 경험을 차곡차곡 몸소 체험하고 쌓아가는… 그리고 결과물을 만드는 경험까지 가져 가는 것이 중요하다.
마지막까지 온전히 나의 앞마당으로 남을 수 있도록 마무리를 잘해 보려 한다. 남은 시간 전화임장을 통해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기록으로 남기면서 향후 투자에 대비하자.
투자를 기다리는 시간 : 투자할 수 있는 시간 못지않게 투자할 수 없는 시간도 길다. 이 시간을 어떻게 보내느냐가 자산의 크기를 결정한다
아쉬움이 많이 남았던 1호기 투자였다. 그 아쉬움을 반복하지 않기 위해 2호기 투자는 조금 더 제대로 된 투자를 할 수 있도록 준비하자. 그리고 나의 종자돈 범위 내 현실적인 매수시기가 가깝다고 여겨지는 지역을 앞마당으로 만들며 대비하자.
마인드셋
행동할 점
2026년 1월을 보내며 강의, 임장, 임보 복기
[강의]
[임장]
부족한점
(전화임장) 전임의 벽을 깨고자 하였으나 매일의 루틴이 아닌 몰아서 하기 등으로 살짝 아쉬움 남은 한달
(임장) 투자를 하겠다는 의지가 없으니 매물임장에 대한 욕심도 덜했던 것 같다. 앞으로는 무조건 투자하겠다는 마음으로 임장지 대하기
[임보]

이제 정말 최임제출까지 얼마 남지 않았지만 끝까지 최선을 다하는 달의여신이 되겠습니다.
서로 으샤으샤 응원해 주는 멤둥즈 있기에 감사하고, 뒤에서 조용히 응원해 주시는 멤튜터님 감사합니다.
마지막으로 끝까지 흐트러지지 않고 마음 다잡을 수 있도록 좋은 강의해 주신 마스터님~ 감사합니다.
댓글
달의여신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인기🏅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