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쉽지 않은 길을 쉬운 길처럼 인도하고 싶은 리치토입니다.
드디어 새해의 첫달 실전반의 일련의 과정이
오늘로서 마무리 됩니다.
한달 동안 기초반과는 다른
조금 더 열정있고 타이트한
분위기 속에서 하는만큼 얻어갈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마지막 5강은 마스터님의 시장진단과
투자 방향 및 운영, 성장하는 투자마인드를 알려주셨는데요.
이번 실전반에서 성장한 점과
강의를 통해 깨달은 점으로
후기 시작해보겠습니다!
성장한 점(26년 1월)
월부에 들어와 곧 2년이 가까워지며 늦게 시작한 첫 실전반에서의 과정 자체가 성장이었습니다.
실전반에 오기 전, 주위 동료들에게 넘겨 들었던 이야기들..
“실전반은 첫주부터 주말 2틀 동안 임장해.”, “시간이 타이트 해.”, “외박을 할 수 있어.” 등등
시작해보지도 않은 일들에 많은 걱정이 앞섰고 기초강의조차 유리공을 지켜가며 하는 와중에 이 상황에서 더 타이트하게 하면 가족을 위한 투자생활에서 '가족'과 '투자' 모두 지킬 수 있을까?..
하지만 걱정이 무색하게 성장하는 한달을 보낼 수 있었고, 이면에는 그린 쑤 튜터님과 럭셔리초이 조장님, 그리고 기버정신 투철한 조원분들 덕분이었습니다.
그리고 한달 성장하는 시간을 마련해준 와이프에게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 #1. 강의
기초반에서 강의는 업로드 당일 또는 익일까지 완강을 목표로 보내왔는데, 실전반에서는 사임 및 최임제출 기한이 있다보니 시기를 조금 조절해서 들어야 좀더 임보에 힘을 쏟을 수 있었습니다.
시간이 촉박했고 너무나 실전반 경험이 많은 조원들과 임보실력을 보고 어떻게 하면 좀 더 인사이트를 임장보고서에 녹아낼 수 있을까? 고민을 하긴 했지만, 고민하는 시간이 너무 길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런 고민하는 한달도 성장의 발판이라고 생각하고, 다음 실전반에서는 좀 더 집중해서 목표량을 늘려볼 계획입니다.
✅ #2. 임장
처음 실전 커리큘럼을 들었을 때는 최소기준인 임장 5회만 봐도 어떻게 하는거지??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한달에 주말은 4회인데…? 함께하니 되더군요..
나도 이렇게 많이 임장할 수 있는 사람이구나는 생각과 함께 벽을 깰 수 있었고, 특히 전임은 사실 지금까지 숫자로 세보진 않았지만 거의 매물예약 할 때만 잠깐 일주일 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전임은 결국 모든 매물을 볼 수 없고 시간은 한정되어 있어 그 간극을 메꾸는 것이라고 배웠습니다.
그래서 이번 한달 동안 분임이후부터 전임을 하루 딱 2번만! 기록하고 공유하자! 라는 생각으로 임했고, 목표인 30회에서 1회 추가하여 31회를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전임을 이렇게 하면서 느낀 점은 전임은 정말 양이 깡패다!! 하면 할 수록 단지장표에 쓸 내용들이 많고 그것들은 결국 단지 가치를 파악하는데 중요한 요소로 작용한다는 것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매임은 조를 이루어 진행한 경험이 많지 않았는데 나은님과 함께 2주간 진행하면서 많은 것을 배웠고 함께 예약을 공유하며 진행하는 것이 지쳐가는 스스로를 부여잡을 수 있는 하나의 시스템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매물 목표는 20개였고 30개로 달성했지만 앞으로 다음 실전반에서는 40개까지 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3. 투자
2호기 투자를 올해 하반기 목표로 진행하면서 이전의 지방앞마당은 굉장히 여러가지 부분에서 부족함을 많이 느끼는 한달이었고, 이번 실전반을 계기로 앞마당의 선명도를 올리고 지방투자의 명확한 기준을 알고자 노력하였습니다.
이번 1월 소액(5천 내외)으로 할 수 있는 단지가 광역시도 있을까? 반신반의하는 마음이었지만, 매물임장과 전화임장을 다양하게 진행하면서 아직 현장에도 나를 도와줄 부사님들이 많이 계시고,
상황에 따라 네고가능성, 다양한 사유로 급한 매도자 등 기회는 남아있다는 확신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비록 투자까지는 아직 시간이 필요하지만 1월 과정을 보내면서 ‘1호기 보다 더 나은 2호기’를 할 수 있을 거라고 확신했습니다.
5강 마스터님
기초반만 듣다보니 마스터 멘토님의 강의를 처음 듣게 되었는데, 정말 많은 인사이트를 가지고 계신 분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왠지 모를 끌림..)
전혀 모르는 분인데도 2월 투자코칭도 마스터님께 신청을 하게 되었는데, 더욱 기대와 설렘으로 5강을 수강하였습니다.
현 시장진단과 많은 사람들의 궁금증인 투자 방향 및 운영, 그리고 특히 성장하는 투자마인드에 대해 깊이 공감해주시고 쏟아내주셨습니다.
월부 강의를 듣게 되면서 이전보다 점차 긍정적으로 변해가는 제 자신을 찾게 되면서 중요한건 뭐든 '마음가짐'이라는 것을 마스터님 통해서 다시한번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번달을 통해 내가 취약하다고 생각한 것은, 잘하는 주위 동료들 임보를 보고 잘하고자 하는 생각에 실질적인 임보를 작성하는 시간보다 어떻게 써야하지?.. 라는 ‘생각’이 더 많았습니다.
가장 아쉬운 부분이 역시나 이번달도 ‘결론’인데요. 그래도 조금이라도 이전보다 나은 임보를 했다는 점에서 스스로를 칭찬하고, 다음달에 개선할점으로 동료들의 BM거리를 잘 정리해서 모든 부분에서 성장하겠다 생각하니 막연해지는 부분이 많았으므로, 임보의 특정 구간을 위주로 달성목표를 정할 예정입니다!
26년 1월 성장하는 한달을 보낼 수 있게 도와주신,
모든 강사님들,
그린쑤튜터님, 럭셔리초이조장님,
더나은라이프님, 주니유니맘님, 신나는시간님, 바스크치즈님, 봉우리님, 부동갓님, 티끌모아부자님
모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해낼 수 있구나.’ 라는 생각과 ‘이게 되는구나.’라는 경험이 차곡차곡 쌓여가는 것이 실력이니다.
-5강 마스터님-
한걸음 성장에 도움주신 쑤욱이들🌱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인기🏅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