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부동산 사이클을 어떻게 알아보는지 배워서 신기했다.
부동산 사이클의 4계절을 참고해서 매매를 진행한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 같다.
그러려면 당연히 입지평가가 잘 된 부동산을 매수해야 할텐데, 이번 강의에서도 많이 배웠지만, 다음 달 실준반을 통해 더욱 심화된 임장지 평가법을 배우고 싶다.
'인내'는 매 강의마다 강조된다. 정말 중요하면서도 어려운가보다. 지금은 결과론적으로 과거에 언제 매수하고 매도하는 시뮬레이션을 돌려보며 행복회로를 돌릴 수 있는데, 막상 내가 그 투자자가 된다면 5년..10년..혹은 그이상...그 시간을 버틸 수 있을까? 정말 힘들 것 같다. 인내는 어떻게 키울 수 있을까? 우선 너바나님의 말처럼 내 투자에 자신이 있고 확신이 있다면 기다리는 시간이 덜 고통스러울 것이다. 하지만 5년~10년은 정말 긴 시간이다. 그 시간이 고통스럽지 않으려면 가치평가하는 법도 중요하겠지만, 투자자로서 그릇이 키워져야 할 것 같다. 열심히 배우고 책도 찾아 읽어봐야겠다.
행복이란 강도가 아닌 빈도..!! 행복의 지속 시간은 짧다. 빈도를 높여야 한다는 말에 공감한다.
나는 원래도 감정 표현을 잘 하지 않는데, 투자자가 되며 이익을 따지고 이성적 사고를 하면서 주변 사람들에게 소홀하고, 거리가 생길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명심해야 할 것은 나의 행복은 단순히 돈을 많이 버는 것이 아닌, 비전 보드에서 볼 수 있듯 <가족, 친구와 건강하고 행복한 관계를 오래 오래 유지>하고 싶어서 이 길을 선택했다. 그만큼 주변 관계에 있어서도 소홀해 지지 말고, 강도를 높여 관계를 유지하기 보다 빈도를 높여자주 행복을 느끼는 행복한 투자자가 되어야겠다.
댓글
밀밀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