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조용한 숨은 부자 SOY24의 독서 후기] / 합법적으로 세금 안내는 110가지 방법 4

11시간 전
NO카테고리도서명진행상황기억하고 싶은 구절배운점/적용할점
2투자/재태크합법적으로 세금 안내는 110가지 방법ing (~68p)월세 세액공제액은 월세 지출액의 12% 상당액을 세액공제하는 제도이다.최고 750만 원까지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다.  소득기준이 있기는 하지만 월세도 세액공제가 된다는 것을 인지해야겠다.
    카드로 사용한 금액이 연간 급여액의 25%를 초과한 경우 그 초과액의 15%를 300만 원과 급여액의 20% 중 적은 금액을 한도로 공제한다.의료비를 카드로 지출한 경우에는 일반적으로 의료비 공제와 신용카드 사용 공제를 동시에 받을 수 있다. 체크카드의 소득공제율이 원칙적으로 30%가 되며 체크카드를 주로 사용하면 좋다. 가족 중 소득금액이 100만 원 이하의 직계가족의 카드 내역도 공제가 가능하다. 소득이 적은 배우자 쪽의 카드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카드 이용 시 체크카드를 사용하는 게 연말정산에도 좋다는 것을 다시 한번 인지하고 있으며 소득이 적은 사람은 공제가 가능하다는 것을 알아야겠다.
    장기 펀드는 한번 불입하면 장기간 불입해야 하므로 가입 전에 목적을 명확히 할 필요가 있다.보장성보험료나 손해보험료에 대해서는 공제 서류를 잘 갖추면 세액공제가 되므로 놓치지 않고 간소화서비스를 이용하자.  보험료에 대해서도 공제가 되는 부분을 잘 살펴보고 장기 펀드도 공제가 되지만 오랫동안 돈이 묵혀있다는 것도 파악해야겠다.

댓글


Soy24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