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3월 오픈]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권유디, 재이리, 김인턴

[3월 오픈]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강의를 듣게된 계기 또는 강의를 통해서 해결하고 싶었던 문제
(수강 신청 계기 또는 배우고 싶었던 점)
작년에 대구 지역 앞마당을 만들면서 확인했던 생활권의 선호도와 투자 가능한 단지들의 가치 및 저평가 여부를 확인하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당시에 제가 생각했던 대구 지역에 대한 입지요소와 단지들의 선호도 순서가 어느 정도 강사님의 생각과 일치하는지 여부도 알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전세가 줄어서 투자를 준비해야 하는 또는 미리 진입해야 하는 투자 시장에서는 어떻게 투자를 진행하고 준비하는지 과정을 알아보고 싶었습니다.
강의를 듣고 가장 크게 깨달은 점(느낀점)
대구에서 수성구가 갖는 입지의 힘과 그 범위에 대해 명확하게 알 수 있었습니다. 지금 현재 시장에서 투자를 위해서 우선적으로 봐야 하는 대구 내의 지역과 단지들에 대해 알 수 있었습니다. 지방의 해당 지역의 그간의 공급상황을 보고 그 지역 투자에서 가져야 할 연식의 기준이 다르다는 것을 이해하고 현실적으로 어떻게 연식을 나눠야 하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또 강사님께서 이야기하신 앞으로의 지방 상승장이 왔을 때 일어날 수 있는 현상들에 대해 이야기를 듣고 이러한 부분을 고려하였을 때, 현시점에서 투자하기 좋은 매물에 대해 알 수 있었습니다. 지금은 수도권과는 다른게 진행되는 지방시장이지만, 결국 이곳도 과열이 되었을 때 수도권과 비슷한 규제의 흐름이 나타날 수 있고 이러한 리스크를 고려한 투자도 해야 한다는 점을 가장 인상 깊게 느꼈습니다. 더불어 항상 부족한 부분이지만, 챙기지 못하는 시세트래킹 부분에 대해서도 짚어주신 부분이 가장 인상 깊게 느껴집니다.
강의를 듣고 앞으로 실행하고 싶은점(적용점)
최우선은 시세트래킹이라고 생각합니다. 임장하는데만 바쁘고 임보를 정리하지 못하여 시세트래킹도 못하고 있는 시점에서 투자가 어려운 것은 당연하다는 생각입니다. 현재 시장에서 투자로 유의미한 지역이라도 시세트래킹을 시작하겠습니다. 2월 원씽캘린더에 계획하고 하루 원씽으로 넣고 생활하겠습니다.
2월 : 실전반 완주 / 앞마당 시세트래킹
3월 : 0호기 매도 계약 / 투자단지 선정 및 2호기 투자(시세트래킹)
4월 : 실준반 수강(지방앞마당+시세트래킹)
5월 : 서투기 또는 실전반 수강 (수도권앞마당+시세트래킹)
6월 : 1호기 매도 계약 및 3호기 투자(시세트래킹)
7월 : 지투기 또는 지투반 수강(지방앞마당+시세트래킹)
*강의 후기 제목은 가장 인상 깊었던 내용으로 표현해보세요!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인기🏅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