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부자나야나] 원씽 - 도서후기

26.02.04

 

책 제목(책 제목 + 저자) : 원씽 + 게리 켈러, 제이 파파산

저자 및 출판사 : 비즈니스북스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단순함 #단하나 #성공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10

 

 

 

1. 저자 및 도서 소개

: 두 마리 토끼를 잡으려다 두 마리 모두 놓치게 된다..

개인적인 삶, 인간관계, 커리어, 사업, 재정 문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 각각 자신만의 ‘단 하나’를 찾아내고 그것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는 점을 이야기해주는 책이다.

 

 

 

2. 내용 및 느낀점

31p

누구도 홀로 성공할 수 없다. 그 누구도.

→ 어떤 일을 하더라도 혼자는 한계가 있다. 일정 수준의 목표를 원한다면 혼자서도 가능할지 모르겠지만, 더 큰 목표와 끊임없는 성장을 원한다면 나에게 영향력이 있는 누군가, 적어도 한 명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서로 도와주는 환경에서의 지금 생활도 함께 성공할 수 있는 방향이라는 생각이 든다. 나 또한 홀로 성공할 수 없다. 그리고 나 또한 누군가에게 영향이 있는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자.

 

48p

성공하는 사람들은 언제나 뚜렷한 우선순위를 가지고 일한다.

→ 시간을 정말 잘 관리 해야하는 요즘, 우선순위에 대한 중요성을 더 느끼고 있다. 단순히 할 일 목록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성공 목록을 만들어야 함을 이야기한다. 모든 것이 똑같이 중요하지 않고, 할 수 있는 것이 아닌 해야 하는 것을 우선순위로 정한다면 그것이 성공 목록. 

 

 

66p

한번에 두 가지 일을 할 수는 있지만 한 번에 두 가지 일에 모두 효과적으로 집중할 수는 없다… 한 번에 두 가지 일을 하면 집중력이 분산된다. 세 가지 일을 하면 그중 하나는 완전히 망치게 될 것이다. 

→ 주 업무를 하면서도 많이 느꼈던 부분이다. 업무상 멀티태스킹처럼 한 번에 업무를 처리해야 할 경우가 많은데, 업무 전환이 될 때마다 집중력이 분산되는 것이 사실이다. 요즘은 다른 방해 요소를 뒤로하고, 최대한 하나의 업무에 집중해서 해결하고 다음 업무로 넘어가기 위해 노력한다. 업무 뿐만 아니라 나에게 정말 중요한 일을 하고 있다면 멀티태스킹을 용납하지 말아야한다.

 

125p

내 안의 거인을 깨우는 법.

큰 일을 두려워하지 마라…크게 생각하고 크게 살아야만 자신의 삶과 일에서 진짜 잠재력을 경험할 수 있다.

→ 본인의 천정과 한계를 두면 안된다. 목표를 높게 잡아야 한다는 점이 이런 부분과 일맥상통하는 부분인 것 같다. 모든 목표는 120~130%로 두고 설정하고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해본다면 내가 생각했던 것 보다 이상으로 잠재력이 발휘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216p 탁월한 성과를 지향하는 사람들, 즉 자신의 시간을 가장 잘 활용하는 사람들은 매일 이렇게 한다. 자신과 한 가장 중요한 약속을 반드시 지키는 것이다.

→ 나와 한 약속을 지킨다는 것은 어려운 일이면서도 의지가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나와의 약속과 시간도 중요함을 알고 주변의 요구가 있을 경우에는 잘 거절하는 것이 하나의 방법일 듯 하다. 거절을 잘 못하는 것이 단점이기도 한데 거절 표현도 정중하게 잘 할 수 있도록 배워야 할 것 같다. 나와 한 약속을 지키자.

 

 

 

BM

현재에 근거한 목표 설정 191P

생산성 높은 사람의 일간 에너지 계획 251P

 

 

 

 

 


댓글


부자나야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