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전34기 28조 룰루랄2ㅏ튜터링 8리 받고 싶조 웅덩이에하마] “백만장자시크릿” 독서후기
26.02.05
✅ 첵재목/저자: 백만장지시크릿, 하브 애커
✅ 출판사 : RHK
✅ 읽은 날짜 : 2026. 2. 1
✅ 별점 (10점 만점) : 10점
✅ 키워드 : 생각이 부를 결정한다. 부를 목표로하라, 행동을 시작하라
✅ 저자 소개 : 하브애커
✔️ 무일푼에서 부로가 2년 만에 백만장자가 된 셰계적인 부의 멘토. 혀냊도 세계적으로 유명한 계몽 전사 훈련의 프로듀서 겸 트레이너로 왕성하게 활동하면서 선한 부자의 영향력을 펼치고 있다.
✅ 주요내용 및 내 삶에 적용할 점
(26) 부와 성공은 경제 청사진에 따라 움직인다.
(44)변화를 끝까지 유지해 나가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지원과 잦은 노출이 중요하다.
(76) 경제적인 성공을 지원해주는 생각들을 갖고 있으면 자연스럽게 자동적으로 성공하게 되는 결정을 한다.
(139) 부자가 되기에 제일 쉽고 빠른 방법은 머니 게임에 탁월한 부자들의 게임 방식을 배우는 것이다. 성공한 부자들과 같은 방식으로 생각하고 같은 방식으로 행동하면 같은 결과를 얻을 가능성이 높다. 나도 그렇게 했고 이 책에서 말하는 내용도 그것이다.
(164) 가치있는 사람인지 아닌지 결정하는 사람은 오직 당신이다. 당신이 스스로 가치 있다고 말하면 그런 것이다. 스스로 가치 없다 말하면 가치 없는 사람인 것이다. 어느 쪽이건 당신을 스스로 지어낸 이야기에 따라 살아갈 것이다.
(194) ‘둘 다’ 가질 수 있는 창의적인 방법을 꾸준히 생각하고 훈련하라. 선택의 갈림길에 놓일 떄마다 자신에게 물어라. ‘둘 다 가지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233) 두려움, 의심, 걱정이가장 큰 장애물이다. 성광고 행복으로 가는 길에도 걸림돌이 된다. 부자와 가난한 사람의 차이는 부자가 두려움에도 불구하고 행동을 시작하는 반면 가난한 사람은 두려움 때문에 행동하지 못하는 데 있다.
(237) 무슨 일을 하든지 처음에는 편할 수 없다. 그래도 끈기 있게 계속하면 결국 불편함은 사라지고 좋은 겨로가를 낼 수 있다. 당신의 편안한 지대는 새롭게 확장되고 당신은 더 큰 사람이 되어 있을 것이다.
(237) 성공한 부자가 되려면 불편함에 편안해지는 것이 낫다. 의식적으로 불편한 지대로 들어가 겁나는 일을 해보자. 훈련삼아 해보는 것이다.
(246) 내가 파산 상태였을 때 나를 불쌍히 여긴 부자 아저씨는 “네가 원하는 만큼 성공하지 못했다면 네가 모르는 게 있어서 그런것이다” 라고 충고해 주었다. 다행히 나는 구분의 충고를 받아들여 “다안다”는 태도에서 “다 배우겠다”는 태로로 바꾸었고 그때부터 모든 것이 달라졌다.
(254) 당신의 성공을 이끌어줄 수 있는 전문가에게 자문을 구하라. 유능한 코치는 당신이 하려는 일을 뒷받침해 줄 수 있다. 인생의 지혜를 알려줄 수 있는 인생 코치들도 있을 것이다. (중략) 코치로 삼으려는 사람의 배경을 파악하라. 그가 당신이 추구하는 분야에서 성공한 사람인지 확인하라.
(259) 나는 성공하는 기술을 배울 수 있었고 이제 다른 사람들의 성공을 도와주는 것이 나의 사명이라고 믿는다. 당신이 차원 높은 자아에서 주장하는 용기와 목적의식, 기쁨과 두려움, 욕구와 책임감에 따라 살아갈수 있도록 방법을 알려주고 감화하고 싶다.
“부자는 ‘내 인생은 내가 만든다’고 믿는다."
❗️부자처럼 생각하고 부자처럼 행동해라. 내가 되고자 하는 롤모델(목표)를 정하고 그가 나의 목표에 부합하는지 알아보자. 그리고 그와 같이 생각하고 행동하자
❗️새로운 것에 도전하려 하면 불안감이 생기고 불편함을 느끼는 것이 당연하다. 하지만 그 불편함을 견디기 위해 실행하고 실행하면 불편함은 어느덧 불폄함이 아니고 나의 편한한 공간은 넓어질 것이다. 그 만큼의 나의 돈의 그릇이다.
❗️안다고 믿는 것과 진짜 아는 것은 다르다. 교육이 비싸다고 생각하면 무지를 벗어나지 못한다. 나에게 투자하여 나의 가치를 높이자. 성공하는 법을 배우고 훈련하자
✅ 같이 읽어볼 책
❗️<부의 인문학> 우석 : ‘왜 어떤 사람은 계속 가난한 선택을 하고, 어떤 사람은 부자가 되는 선택을 하는가’를 구조적으로 설명해주기 떄문에 함꼐 읽으면 시너지가 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