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4월 오픈] 재테크 기초반 - 같은 월급 2배 더 빨리 모으는 재테크 성공공식
너나위, 광화문금융러, 김인턴

안녕하세요 월부 입성 후 재테기를 처음으로 수강하게 된 앙붐입니다 :)
재테기 1주차 강의는 제가 너무나 존경하는 너나위님께서 진행 해주셨습니다.
너나위님 강의는 정말 시간 순삭이라고 표현할만큼 강의에 몰입도가 장~~난 아니였습니다.
돈을 모으기 위한 가장 기본적인 행동은
사회 초년생이든 중년의 과장님이든 누구나 해야하지만 하고 있지 않을 <통장 쪼개기>였습니다.
사실 저는 5년 전 부터 통장쪼개기를 실천하고 있습니다.
현재 전문직 16년차가 된 제가 사회초년생부터 10년차가 될때까지는 미래의 나를 위한 희생은 없었습니다.
그저 행복한 현실속에서 안주하고 있었죠.
나름 적금을 하긴 했지만 만기가 되면 목돈을 굴릴 줄 몰라서 야금야금 쓰다가 어느샌가 사라져 버리게 되는게 반복이였습니다. 그렇게 시간이 흐르게 되었는데 항상 저와 함께 시간을 보내는 저의 단짝 친구는 통장에 1억이 있다는 겁니다.
충격.. 그때 큰 깨달음을 얻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나 이대로 살면 안 되는거구나, 정신 차려야겠다' 하면서요
그렇게 시작된 앙붐의 갓생살기 시작,
통장쪼개기 → 유튜브+책으로 공부, 미국지수ETF 적립매수 (저는 QQQ 투자 했습니다) → 부동산 투자
까지 하게 되었습니다. 현재는 알파투자로 돈을 굴리는 새싹단계입니다.
이렇게 작성하고 보니 너나위님께서 말씀해주신 대로 선 베타투자, 후 알파투자를 했었네요
작년 1호기 매수 후 올해 2호기 꿈을 향해 꾸준히 나아가는 중 입니다.
이번 강의를 통해 나 지금까지 잘해 왔구나, 앞으로도 이대로 해나가면 되는구나 하며
나를 칭찬해줄 수 있는 시간을 갖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자본주의에 눈을 뜰 수 있게 해준 저의 소중한 단짝에게 늘 감사한 마음이며
저 또한 누군가에게 이런 영향을 줄 수 있는 사람이 되어야겠다고 늘 생각합니다.
그치만 자신 스스로가 깨닫지 않으면 저의 외침이 누군가에겐 소귀에 경 읽기가 될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첫번째로는 변화를 해야겠다는 깨달음이 필요하고, 그 생각을 유지시켜줄 수 있는 꾸준함도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가족, 친구들에게 동행하고자 하는 마음을 표현해도 응해주는 사람이 생각보다 많지 않더라고요.
그들도 언젠가는 큰 깨달음을 얻고 나와 같이 함께하길!
이렇게 돈이 흔해지는 시장에서는 자산의 가치가 높아지니 가만히 있으면 뒤쳐지는 것이고 노력해서 자산을 일구면 더 부자가 될 것이라고 말씀해주신 너나위님을 믿으며 월부 환경속에서 꾸준히 성장하는 앙붐이 되겠습니다.
감사랑합니다♡

댓글
앙붐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인기🏅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