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4월 오픈] 재테크 기초반 - 같은 월급 2배 더 빨리 모으는 재테크 성공공식
너나위, 광화문금융러, 김인턴

너나위님 1강 강의를 들어며 사회초년 시절의 저와 남편의 모습이 계속 떠올랐습니다.(지난날의 회고라 할까ㅋㅋㅋ)
저의 남편은 회사를 다니며 월급을 100% 저금하고 알바로 생활비를 벌 썼다며 나처럼 돈 모은 사람 없다며 자신을 대견해 했고ㅋㅋ 저는 월급 받은 족족 한 푼 안 남기고 사용하며 카드빚은 없었다고 돈도 원없이 써본 사람이 아낄 수 있다고 자신 있게 얘기했지요 ㅋㅋ
이렇게 극과 극인 소비패턴의 남녀가 만나 15년을 같이 살면서 월부 강의를 듣고 투자하며 이제는 나무 단계까지 올랐습니다.
적금통장에 모으기만 하는 안정추구형 남편과 남들 사는 것만큼은 살아야지 한다고 분양도 찔러보고 경매도 찔러보고 주식도 찔러보는 공격투자형 아내, 이렇게 어울리지 않는 사람끼리 서로 티격태격 조율하면서 살아온 시간이 정말 소중한 자산이되었습니다.
이제 자녀들에게 목돈이 들어가는 시기라 투자금 마련이 너무 타이트 하겠다 생각할때쯤 재테크 강의 수강하며 새롭게 재테크 계획을 수립하게 되었습니다.
지난 3년치의 가계부 앱을 보면서 생활 소비 팬턴을 점검하고 줄일 수 있는 목록을 남편과 상의를 하면서 2026년 계획을 새로 만들어 봅니다.
올해는 식비를 좀더 줄이고 주말에 카페에서 마시는 커피보다. 집에서 내린 커피를 들고 공원에서 캠핑 테이블을 펴보려고 합니다. 왠지 아이들 없이 남편과 둘만 다닐것 같긴 하지만 ㅋㅋ
재테크 1강을 남편과 같이 들으며 초심을 찾는 시간 이었습니다. 우리가 어떻게 이렇게 모았지 서로에게 고생했다. 수고했다. 응원하며 2026도 화이팅 합니다.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인기🏅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