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이현실] 2026 2/3 월부월백 실전반3기 MVP 모임 후기! 꿈이 현실이 된 날 ♥

26.02.07

자기소개

안녕하세요. 꿈이현실입니다. 저는 지난 7년간 전업주부로 살며 정말 최선을 다해 육아에 임했습니다. 감사하게도 아이는 건강하고 똘똘하게 자랐고, 초등 입학을 앞둔 시점이 되자 뿌듯함과 동시에 공허함이 찾아왔습니다. 그 날도 여느날과 다름없이 점심 먹으며 유튜브를 틀었는데 어떻게 딱 첫 화면에 메킷님 영상이 떴을까요? 무서운 알고리즘.

별 생각없이 제목에 끌려 시청했는데 인사이트가 너무 강력해서 밥숟가락 내려놓고 몇 번이나 반복해서 보았습니다. 

 

‘우와! 저런 삶도 있구나, 나 저거 무조건 배울래!’ 

 

그 때는 꿈에도 몰랐습니다. 불과 4달 후 실제로 메킷님을 만나게 될 줄은 말이죠. 

신랑 톡으로 영상 보내줬더니 열심히 해 보라고 하더군요. 그 날로 바로 기초반 강의를 신청했습니다. 정신없이 따라하다보니 애드센스 승인도 받게 되었고, 설렘 가득 안고 실전반에 입성하게 되었습니다. 태어나 처음 접하는 것들이 밀물같이 밀려와도 놀이터에서 운영진분들이 항상 함께해 주셨기 때문에 이탈하지 않고 종강까지 올 수 있었습니다. 너무나 감사하게도 MVP로 뽑아주셔서 정말 하늘을 날 듯 기쁘고 감사했습니다. 

 

‘꺄~~~~~~~~~~🤩’

 

 

 

실전반 강의에 임했던 마음가짐

기초반에서는 애드센스 승인이 목표라면, 실전반에서는 3가지 외부유입을 배우고 실행해서 실제로 수익을 내는 것이 목표입니다. 일기장에 끄적이는 것만 해봤지 난생 처음 접하는 블로그라 처음에는 너무 낯설고 어려웠습니다. 

매 수업이 사실 쉬운 과정은 아니었습니다. 3가지 외부유입의 방법이 다 달랐고, 글의 형식이 달라서 처음에는 제가 따로 정리해서 벽에 붙여놓고 하나하나 보면서 블로그 글을 작성해 나갔습니다. 키워드 선정하는 것부터 워프에 수익글 쓰는 것, 티네지에 글 쓰고 발행하는 것까지 만만치 않더라고요. 

어떤 날은 하루 종일 글 썼는데 조회수가 너무 안 나와서 신랑한테 한탄하니 

 

“사과나무 심는다고 바로 열매가 열리는 게 아니잖아. 잘 가꾸고 시간이 지나야 우리가 기다리던 열매가 열리지. 이것도 마찬가지일 거야. 지금은 눈 앞에 보이는 결과보다는 글 쓰는 스킬 익히면서 루틴으로 만들다보면 언젠가 차츰 유입이 늘 거야. 급할 거 없어. 실망하지 마, 열심히 잘 하고 있어.”

 

라고 말해줘서 위로가 되었습니다. 

그렇지, 배운지 몇 주 안 됐는데 싹이 트기도 전에 열매를 기대했구나. 메킷님께서도 가장 중요한 것은 성실히 꾸준히 하는 실행력이라고 하셨는데 내가 너무 조급했던 것 같아 반성하며 하루하루 글 쌓아가는 데만 집중했습니다. 

 

 

 

실전반 강의를 들으며 6주간 배운 것, 느낀 점

6주간 배운 것은 너무 많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메킷님께서 마지막 라이브에서까지도 목놓아 외치셨던 ‘키광광제썸카’가 아닐까 합니다. 

 

키 - 키워드

광 - 광고설정

광 - 광고배치

제 - 제목

썸 - 썸네일

카 - 카피라이팅

 

저 중에 하나만 잘못되어도 수익이 나지 않더라고요. 블로그에 글을 쓸 때 저 6가지 요소를 항상 염두에 두고 글을 썼습니다. 개인적으로 키워드 선정하는 데 가장 많은 시간을 들였습니다. 메인 키워드만 잘 잡아도 세부키워드가 줄줄이 따라 오니까 반 이상은 한 셈이에요. 

‘내가 쓰고 싶은 글이 아니라 남이 읽고 싶은 글을 써야한다’는 메킷님 말씀이 참 좋은 길잡이가 되어 주었습니다. 또 하나 행운인 것은 지금이 연초이기 때문에 거의 모든 정부 정책이 약간씩 변동이 있어서 카피라이팅 하기가 참 좋다는 거예요. 처음에는 네이버 블로그 글 하나 쓰는 것도 3~4시간씩 걸렸었는데 지금은 30분정도 걸립니다. 그 시간도 사실 생성형 이미지 만드는 시간이 대부분이라서 처음에 비하면 많이 숙련이 됐어요. 저도 메킷님처럼 1포 3외를 술술술 45분 정도에 끝마칠 수 있는 날이 오겠죠? 

2026년 연초부터 블로그 글쓰기를 시작했으니 연말에는 어떤 모습을 하고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부디 기대에 부풀었던 과거의 나에게 부끄럽지 않은 모습을 하고 있기를 바랍니다. ^^ 

 

 

 

처음 실전반 신청했을 때의 나와 지금의 나 비교

애드센스 승인 메일을 받고 만세 삼창을 했던 모습이 기억나네요. 정말 행복한 마음으로 실전반을 신청했습니다. 매주 올라오는 강의 하나하나가 얼마나 소중했는지 몰라요. 하나도 놓치지 않고 다 얻어가야한다는 생각에 참 열심히 했습니다. 다행히 강의는 5번까지 들을 수 있어서 마음놓고 여러번 반복해서 보았습니다. 볼 때마다 새로운 것을 배울 수 있었어요. 

 

실전반 신청할 때 ‘블로그를 여러개 운영할 수 있을까? 워프, 네블, 티스토리를 내가 다 할 수 있을까? 만약 그렇게 된다면 참 신기한 일이다!’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런데 메킷님께서 블로그 만드는 방법부터 글 쓰는 방법까지 정말 꼼꼼하게 하나하나 다 가르쳐주셨고 덕분에 쉽게 따라할 수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모든 것이 어렵죠. 누구나 다 그래요. 그렇지만 하루하루 글을 꾸준히 쌓아나가다 보니 어느덧 네블에 쓴 글만 80개가 다되어갑니다. 저는 사실 실전반에서 티네지 배울 때 딱 아이가 방학을 하는 바람에 그 때는 과감히 육아에 몰입했고 2주 지나고 글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2주가 늦었으니 더 열심히 했습니다. 아이 등원 ~ 하원할때까지 중간 점심 시간만 빼고 글만 쓴 날도 많고요. 동료분들께서 올려주시는 수익을 보며 자극도 많이 받았고, 힘도 났습니다. 

지금 생각하면 모든 것이 참 감사합니다. 밥숟가락을 내려놓고 메킷님 유튜브 영상을 반복해서 볼 수 있었던 그 날부터 MVP 오프라임 모임 후기를 쓰는 지금까지 모든 것이 참 신기하고 놀랍습니다. 메킷님 영상을 본 이전과 이후로 제 인생이 나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에요. 

메킷님께 배운대로 실천하니 10달러도 찍었고 핀코드 우편물 수령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남들은 하루에 버는 돈일수도 있지만 저는 노오오오오력의 결실이라서 더 뜻깊은 결과물이네요. 이제 모든 강의도 끝났으니 배운대로 열심히 글 쓰며 월백 달성해보겠습니다. 아자아자 파이팅!!!!

 

 

 

MVP모임에서 무엇을 얻었나

꿈이 현실이 된 날! 2월 3일입니다. 메킷님을 실제로 만날 수 있다니! 달력에 동그라미를 크게 그려놓고 손꼽아 기다렸죠. 기쁘고 감사한 마음으로 약속장소로 갔습니다. 이전에 다른 분이 쓴 모임후기를 본 적이 있는데 12시 가까이 되어서 끝났다고 하셔서 ‘헉! 4시간이나 뭘 하지? 대단하다. 나도 가고 싶다’는 생각이 참 컸는데 저에게도 기회가 주어져서 너무나 설렜습니다. 

미리 작성한 질문지를 다같이 보며 메킷님께서 자세하게 답변해주시는 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저는 질문을 하나만 해야되는 줄 알고 하나만 했는데 다른 분들은 꽤 많이 하셨더라고요. 제가 미처 생각지도 못한 질문들을 보고 메킷님의 답변을 들으며 정말 많이 배웠습니다. 자유롭게 질문할 수 있는 따뜻한 분위기였고, 하나라도 더 가르쳐주시려는 메킷님과 하나라도 더 배우려는 우리 수강생들의 열의가 참 뜨거웠습니다. 정말 자정이 다 되어서야 시간관계상 마무리를 지었습니다. 머리가 열리는 시간이었습니다. 

블로그 시장의 무한한 가능성을 보았고, 꾸준히 실행하면 남들 월급 이상 벌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꾸준한 실행과 시간이 쌓여야 가능한 일이겠지만 말이죠. 

메킷님, 도리님, 제이디님, 그리고 동료분들을 실제로 뵐 수 있어서 너무나 행복했습니다. 아직도 그 열기를 잊지 못합니다. 여운이 오래 가네요. 모두들 감사합니다. 

 

 

 

메킷님께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

메킷님 안녕하세요. 기초반 때부터 꼼꼼하고 세세하게 가르쳐주신 덕분에 블로그에 대해 1도 몰랐던 제가 블로그로 수익(아주 작고 귀엽지만)을 내는 사람으로 바뀌었습니다. 차근차근 가르쳐주셔서 감사합니다. 

블로그로 글을 쓰시며 시간을 자유롭게 쓰고, 가족과 함께하는 모습이 참 인상 깊었습니다. 누구나 꿈꾸는 삶을 사시는 모습에서 건강한 자신감과 생기 넘치는 에너지를 보았습니다. 그런 메킷님께 배울 수 있어서 영광이었습니다. 

난생 처음 접속했던 클라우드웨이즈, 가비아에서부터 현타가 왔었는데 지금은 애드센스 보고서까지 분석하고 있으니 참 배움이란 게 소중합니다. 

2026년 원대한 꿈을 품고 실현을 위해 여러가지 계획을 실행중이신데 꿈이 반드시 이루어질 거라 확신합니다. 

저에게도 꿈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메킷님 가족의 건강과 행복을 위하여 기도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도리매니저님, 제이디매니저님, 그리고 운영진 분들께 (●'◡'●)

갈 곳 몰라 헤매고 있는 수강생들의 든든한 길잡이가 되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 많은 수강생들의 질문에 하나하나 답변해주시는 모습을 보고 감동받았습니다. 어떤 날은 새벽부터 새벽까지 친절하게 답변해주시는데 놀랍기까지 하더라고요. 그런 운영진분들의 열정과 노력 덕분에 수강생들이 매일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2026년 새해에는 계획하신 모든 일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즐겁고 기쁜 일들이 가득하기를 바라겠습니다.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꿈이 현실이 된 날 인증샷으로 남기기! 😍

 

 

 

 

 

 

 


댓글


씩씩한
26.02.07 21:00

꿈이현실님도 남편분도 참 멋진분이네요~! 후기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의 날들도 응원하겠습니다! 화이팅!🙌😀🙌

불 뿜는 튜브
26.02.07 22:28

꿈이현실님 후기 나눠주셔서 감사합니다! 넘 좋은 시간이셨을것같아요!!

칼슘
26.02.08 20:26

현실님 만나서 반가웠어요~ 수익인증도 꾸준히해서 목표를 이루어 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