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기래기처럼 이 강의,저 강의 듣다가 결혼과 출산으로 회사를 관두며 즐거운 육아로 시간을 보내다 이제는 아이가 좀 크고 학교에 들어가니..난 이제 뭘하며 살아야하나..라는 생각과 남편의 정년이 10년도 남지 않은 상황에
아이는 아직 어리고 교육비로 저축은 못 하는 상황이 되어보니 이렇게 가만히 있으면 안되겠다는 생각이 앞섰다.
출산전 맞벌이 때는 여유로운 삶에 저축도 했으나 지금은외벌이로 저축을 하지 못하는 상황이였다.
언제부턴가 지출 후 남은걸로 저축해야지~~라는 이상한 생각에 빠졌고 그나마 그것도 쉽지 않아 적금 넣었던것도 해지했다. 현재의 상황은 이렇지만 너바나님의 강의를 들으며 돈관리,시간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각성할 수 있었다.
외벌이라 쉽지 않겠지만 50프로는 무조건 저축하기를 실천해봐야겠다.신용카드 없애기도 도전!해야지!!!
또한 시간관리..긴급하면서 중요한 일부터 하라는 말씀에 나의 시간을 재정비하고 좋은 것들로 루틴을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경제신문보기,독서,운동 등등)
많은 강의들을 들었었고 투자도 했었지만 월부에서의 강의는(너바나님,너나위님 강의 수강중)이번에 처음인데 내 삶 전체를 돌아보고 생각하게 하는 희안한 강의였다^^
듣는것이 중요한게 아니라 실천이 중요하다는 말씀에 뜨끔!하며.. 실천하는 내가 되기를 다짐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