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내마중 1강 후기 - 다시 한번 차근차근 진행해보자

26.02.08

[2026 NEW] 내집마련 중급반 - 내 예산에서 3배 오를 내집 선택법

내마기를 마치면서, 생각보다 처음 조사했던 단지들이 너무 많이 올라버리는 바람에 결국 급지도 낮추고, 최대한 많은 곳들을 알아보기로 했다. 

 

그래서 현재 내 예산으로 갈 수 있는 또 다른 지역을 물색하게 되었고, 그 중에 가까운 관악/영등포/강서 등은 내가 따로 가자는 생각으로, 일부러 먼 곳동대문(이문/휘경), 성북(길음)을 선택하게 되었다. 오늘 완강을 하기 전에 실제로 임장을 가게 되었는데, 이 차디찬 한파를 뚫고 함께해주는 팀원들이 너무 고맙다. 

 

그리고..이번 강의를 들으면서 들은 내용 중에 나에게 적용되는 부분이 참 많았다..ㅠㅠ

  1. 편견을 가지지 말고 다른 지역들도 모두 찾아봐라 (그런 면에서 동대문구/성북구 선택은 잘한 것 같다. 그리고 오늘 임장때 조원분께 노원은 가지 싫다고 했는데 좀 반성했다)
  2. 분당과 수지는 위험하다..ㅋㅋㅋㅋㅋ (실제로 분당에 몇몇 단지를 알아봤었고 이미 전고점을 한참 넘었다)
  3. 나에게 맞는 예산을 찾아봐라! (실제로 DSR로 인해 주담대 얼마나 가능할지? 소득을 어느정도 인정해줄지? 등)

 

우선 나에게도 지금은 가능한 금액대의 모든 가능성을 다 고민해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느꼈다. 

그리고 너무 많이 오른 아파트를 잡으려고 하지 말고, 최대한 전저점에서 많이 오르지 않았고, 아직 오를 여력이 충분한 아파트를 찾아보고 싶다. 

그동안 고민하던 거의 모든 아파트들이ㅋㅋㅋ 호가는 전고점을 넘었어서, 전저점 대비는 얼마나 올랐는지 한번 싹 다시 보는게 필요할 것 같다!

 

그리고 금액대로만 보다 보니 평수도 정말 가리지 않고 봤었는데.. 사실 개인적으로 30평대는 싱글에게는 너무 넓어서 최대한 20평 소형평수 중 최대로 좋은 곳을 골라가는게 좋지 않을까 생각이 많이 들었다. 


댓글


랜디벨
26.02.08 01:23

메간님 완강 고생하셨습니당👍🏻👍🏻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