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서울에 사는 신혼 부부입니다.
현재는 부모님 집에서 함께 거주하고 있습니다.
한창 청약 열풍이 불때 신혼부부 특공 소득기준 제한 마지노선이
얼마 남지 않아 급하게 청약 신청을 해서
인천 산곡역 부근 20평 아파트를
신혼부부 특공으로 당첨되었습니다.
당첨되고나서 왜 특공을 여기 썼을까 후회는 됐지만
조금 시간이 지났으면 특공도 못쓰는 소득이었기에 특공을 잘 쓴건지 모르겠네요.
현재 시세는 전혀 오르지 않고 그대로입니다.
재개발 지역이라 아직 등기는 안나왔고
곧 등기를 치게 되었는대요.
현재 전세를 주고 있고 1년 후에 전세 만기가 됩니다.
지금 고민은
아직 등기도 하기 전인 비조정지역 인천 아파트를 팔고 서울에 집을 사는데 보태는게 맞을까요?
목표가 3년 안에 은평구 or 서대문구에 아파트를 사는 것이었는데
차라리 양도세를 내더라도 빨리 팔고 공부해서 하루라도 빨리 서울에 집을 사는게 나은지 궁금합니다.
아니면 2년 보유 후에 그때 팔고 서울에 집을 사는데 보태는게 맞는걸까요..
현재 보유한 현금은 인천 아파트에 들어간 돈을 제외하고 2억이 좀 넘게 있습니다.
댓글
초이레님 안녕하세요 :) 먼저 인천의 신축 아파트 분양받으신 것 축하드립니다! 현재 매도를 고민하고 계시는 데, 현금도 2억 정도 보유하고 계시기에 감당하기에 불가능한 수준은 전혀 아니라고 보여집니다. 매도는 내가 감당이 불가능하거나, 더 좋은 물건을 매수할 수 있을 때 등 명확한 이유가 있을 때 하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양도세를 내더라도 서울의 집을 매수한다고 하시더라도 매수한 서울의 집이 당장 오르리라는 보장이 없기에 섣불리 매도결정을 하는 것은 조급한 결정이라 생각이 되네요.. 혼자 결정하시기 어렵다면 투자코칭 등의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앞으로 로드맵을 점검받아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초이레님~ 현재 거주하고있는 곳의 매도를 고민중이시군요. 서울 은평구, 서대문구로 이사를 희망하시나봅니다:) 매도를 결정하실 땐, 인천 집의 매수한 가격이 가장 중요합니다. 현재 이사를 결정하시게 된다면, 시세차익을 포기하고, 양도세라는 확정손실을 짓고 넘어가시게 되며, 추가로 갈아타기 한 서울의 집의 가격이 적정한지 또는 가격이 오를지, 떨어질지는 모르는 부분이기에 리스크가 있다고 판단됩니다. 현재 인천아파트의 자산과 초이레님의 종잣돈등을 종합하여 투자코칭을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앞으로의 행동 방향에 대한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후회없는 선택이 되시길 바랄게요 화이팅입니다 초이레님!!!!
초이레님 안녕하세요~ :) 갈아타기에 대해 고민이 있으시군요. 초이레님이 갖고 계신 자산이 현금 2억, 산곡역 인근 부동산만 있으신 상황이라면, 특히 팔아도 차익이 없는 산곡역 인근 부동산이라면 굳이 팔아야할까 싶습니다. 오픈된 공간에서 보유하신 자산의 성격이나 자세한 내용을 말씀주시기 어렵다면 월부의 투자코칭 서비스를 꼭 이용해보셨으면 좋겠어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