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내마중 22기 5조 전기는지지직] 상승기 시장을 넘어서고 있는 현 상황에 듣고 있는 1강후기

26.02.09

[2026 NEW] 내집마련 중급반 - 내 예산에서 3배 오를 내집 선택법

이번 1강 교제의 타이틀은 -최고의 집 찾는법-

저는 내마기 - 내마중 테크트리 타면서 최고의집을 찾고 싶은마음이 큽니다.

 

1강강의를 완강하며 저의 생각은 역시 변함없이 4~5월 이내로 무조껀 내집마련을 한다는 것!!

부모님은 현재 시장을 매우 두려워하시고 있으십니다. 하지만 저는 내집이 없다구요 !! 내집이 없다는게 더 두려워요 !!

 

강의를 듣기 전 저의 짦은 지식으로 제가 사는 부산 역시 상승장에 진입하였다를 느꼈습니다. 아직 후반은 아니라고 느꼈으며, 상승장 후반에 대한 너나위님 설명을 들었을 때 이때가 가장 공포스러웠습니다.

 

이것을 보면서 아 미루면 미룰 수록 상승장 중후반에 가는 순간 나는 내집마련을 또 포기해야하는 상황이 생기는 구나를 느꼈습니다. 좀 더 열심히 움직여서 내 예산안에서 반드시 구매해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확실히 내마기에서와는 다르다고 느꼈던 점은 전고점 대비 하락폭 큰것 or 상승폭 낮은 것, 전저점 대비 상승폭이 낮은 것 까지 봐야된 다는 점.

저는 매물을 볼 때 그냥 전고점에서 얼마나 떨어진건지 전고점 뚫은 매물인지만 봤었는데 내마중에서 배운 만큼 그대로 대입해 볼 수 있도록 노력하려고 합니다.

 

보유세,종부세 이슈가 많아서 저도 상당히 궁금했었는데 콕 찝어주셔서 12억 밑으로는 종부세가 안나온다는거 확실하게 알게 되었으며 저는 내집마련이다 보니 이정도는 알고 가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가려운 부분을 긁어주셨습니다.

 

저는 아직 싱글이다 보니 보금자리론을 생각 중입니다. 다행히 대출과 예산부분도 한번 더 잡아주셔서 아 나는 지금 아니면 보금자리론도 못받을 수 있겠구나 ~ 하면서 올해가 최적기네 ?? 확실하게 마음을 먹을 수 있었습니다. 다만 이율이 쎈 편이다 보니 이자율 깎을 수있는지 한번 더 확인 해봐야겠으며, 알려주신 토스 카카오뱅크 쪽도 쭉 조회해보며 내가 대출 받았을 때 어디까지 감당 할 수있는가 ??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끝으로 부동산관련하여 눈앞의 파도(여러 기사, 정책, 분위기,댓글)에 휩슬리지 말고

내 목적지(내 첫 집)을 떠올리며

불어오는 바람(통화량증가,화폐가치 하락,자산가격상승)을 보라고 하신 말씀 잊지 않겠습니다.

 

더이상 남에게 기대하지 말고

내문제는 내가 해결하겠다고 다짐 하겠습니다.

누구도 빼앗을 수 없는 내 첫집마련 경험을 올해 반드시 마련하겠습니다.

 

 


댓글


슬로거
26.02.11 03:23

지지직님 올해 내집마련 같이 가시죠!! 화이팅입니다💪💪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