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조용한 숨은 부자 SOY24의 독서 후기] / 합법적으로 세금 안내는 110가지 방법 13

26.02.12
NO카테고리도서명진행상황기억하고 싶은 구절배운점/적용할점
2투자/재태크합법적으로 세금 안내는 110가지 방법ing (~203p)고가주택이란 면적과 관계없이 실거래가액 9억 원을 초과하는 주택으로 넘긴 금액에 대해서는 과세가 된다.2년이상 보유 및 거주해야 양도소득세를 비과세받을 수 있다.  2년 이상 보유 시 양도소득세 비과세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잘 활용해야겠다.
    이사 등을 갈 때 부득이하게 2주택이 된 경우가 많아 지원해 줄 필요가 있다.새로운 주택을 취득한 날로부터 3년 이내 종전 주택을 처분해야 일시적 2주택으로 비과세를 받을 수 있다.  이사 등으로 일시적 2주택이 될 수 있는데 새로운 주택 취득한 날로부터 3년 이내 처분해야 비과세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인지해야겠다.
    1세대 3주택은 비과세 대상 조건에 충족하지 못한다.부모님의 소득자료가 없는 경우 건강보험증은 호적등본으로 기본공제는 소득공제신청서에 써서 신청하면 된다. 객관적인 자료는 소득공제 내용, 건강보험증 사본, 당사자가 사는 모습이 들어 있는 사진, 주위 사람들의 사실확인서 등을 말한다. 주민등록을 잘 정리해 두어야 억울한 세금이 과세되지 않고 설사 그렇다고 하더라도 이성적으로 대처하면 된다. 세법에서는 사실관계를 현장 사진이나 우편이나 각공 공과금 명세등으로 입증하면 세금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입증 자료로 현장 사진이나 우편, 명세서들을 제출하여 세금 감면 혜택을 재신청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겠다.

댓글


Soy24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