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26년 4월 돈버는 독서모임 <돈의 가격>
독서멘토, 독서리더


#감사 #성장 #습관
1. 책에서 본 것
[1장. 가난했지만 꿈을 잃지 않았던 이유]
무의식에 있는 자신의 이미지를 바꿔라. 그러면 그 이미지가 곧 나타날 것이다. 나를 결핍된 존재가 아닌 충만한 사람으로 각인하자. 그 이미지가 머지않아 미래 모습으로 나타나게 된다.
사는게 즐거워지는 2가지 방법이 있다. 인생이 한 편의 영화임을 알면, 영화가 주는 고통과 시련을 즐길 수 있다. 그리고 오늘의 당연함에 감사하라. 지금 당연하게 누리는 것들은 10년 전 꿈꿔왔던 것들이다. 그 감사함이 일상이 되고 습관이 될 때, 삶은 즐거워지고 미래는 달라진다.
[2장. 20대에 알았으면 더 좋았을 것들]
무의식의 가장 깊은 층에 빠지는 과정이 바로 몰입이다. 그리고 그곳과의 연결을 통해 삶이 바뀌는 과정이 성장이다.
몰입을 통해 성장이 일어나고, 실력이 발전하면 더 즐거워진다. 잘하기 때문이다. 그 잘함 속에서 우리는 또다시 몰입하고 선순환이 일어난다. 이 과정에서 얻는 변화가 있다. ‘원하는 결과에 대한 자신감’이다.
‘좋은 결과에 대한 허용, 그로 인한 무의식의 변화’ 이것이 노력이 결과로 이어지는 과정이다.
질문은 ‘답’을 위한 것이 아니라, ‘변화’를 위한 것이다. 질문을 통해 자신을 관찰하고, 스스로의 잠재력을 확인할 수 있다.
나는 부자가 될 자격이 있는가?
부자가 되면 그 삶을 누릴 자격이 있는가?
나는 대중과 얼마나 다른 일상을 살고 있는가?
이 질문에 모두 ‘네’라고 답할 수 있어야 한다.
기록하고, 명상하고, 움직여라. 그래야 변한다. 그래야 빨리 성공할 수 있다.
[3장. 매일 조금씩 나를 성장시키는 습관]
책은 목표가 아닌 수단이 되어야 한다. 책은 나를 움직이게 하는 도구다. 독서는 종이에 박힌 활자를 읽는 게 아니라, 그 활자가 내 언어로 변해가는 과정이다.
어떤 어려움이 닥쳤을 때, 우리를 힘들게 하는 것은 그 상황과 사건이 아니다. 잘 살펴보면 눈앞의 사건보다 그 사건을 판단하는 내 생각이 나를 힘들게 한다.
명상의 목적은 생각의 늪에 빠진 나에게서 벗어나 또 다른 나를 만나는 것이다 그리고 그가 만드는 세상에 내 삶을 내맡기는 것이다.
인생을 바꾸는 아침 습관 3가지: 가장 먼저 해야 하는 일이 침대 정리다. 두 번째는 자신의 이름을 부른다. (나의 ㅇㅇ야). 세 번째는 ‘아이는’ 이라고 말한다.
[4장. 당신이 부의 시작을 알게 된다면]
돈은 단순한 교환 수단이 아니다. 모든 인과 관계의 시작이고, 인과 관계가 만드는 인연 관계의 중심에 돈이 있다.
돈은 나와 세상을 연결하는 중심이자 나의 내면을 비춰주는 거울이다.
감사는 사람의 존재를 향한다. 존재에 대한 칭찬은 자존감을 높여준다. 우리는 감사의 말을 들었을 때 느낌이 칭찬을 들었을 때의 그것과 전혀 다르다는 것을 알고 있고, 그 느낌은 무의식에 저장된다.
상대에 대한 감사는 누구나 할 수 있다. 그리고 그 상대가 나일 때, 그 가치는 더욱 빛나게 된다. 나 스스로 ‘감사합니다’를 자주 말하면 감사할 일이 많이 생기게 된다. 나의 자존감이 높아지기 때문이다.
[5장. 그 시간들을 보내고 깨달은 인생의 비밀]
함부로 열심히 살지 마라. 당신이 원하는 미래는 아래에 있다. 현실의 아래에서 곧 펼쳐질 미래로 이미 존재하고 있다. 그 미래를 즐기기 위해 오늘을 즐겨보라. 즐겁게 사는 게 충실히 사는 것이다. 그리고 그 즐거운 충실함 속에서 미래와의 연결성이 보일 것이다.
스무 살의 내가 그토록 원했던 삶이 바로 오늘이다. 오늘의 당연함은 스무 살의 간절함이 만든 것이다. 그 당연함에 감사하는 것, 그것이 풍요의 본질이다.
2. 책에서 깨달은 것
3. 책에서 적용할 점
4.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P.49 미래를 기억할 때 그 미래가 나에게 펼쳐진다.
P.104 경험은 자연스럽게 무의식에 새겨진다. 성공한 경험은 성취의 기억으로 연결되고, 이것은 무의식으로 마음에 자리 잡는다.
P.105 무표정에 웃음이 담길 때 내면의 온도가 바뀐다.
P.118 완벽은 충족의 차원이고, 완전은 존재의 차원이다.
P.130 습관이 된 현실은 나도 모르게 내 세상을 바꾸고 있다.
P.162 당신이 자주 가는 곳, 만나는 인간, 읽는 책이 당신이 어떤 사람인지 알려준다.
P.194 아직 남의 시간을 살 능력이 부족하다면, 지금의 시간을 늘려서 사용해라.
P.260 그렇구나, 그럴 수 있다, 그래라 그래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인기🏅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