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조용한 숨은 부자 SOY24의 독서 후기] / 합법적으로 세금 안내는 110가지 방법 15

26.02.15
NO카테고리도서명진행상황기억하고 싶은 구절배운점/적용할점
2투자/재태크합법적으로 세금 안내는 110가지 방법ing (~229p)양도소득세는 주택 외 투기지역이 아니면 대부분 기준시가로 과세하는 것이 유리하며 실거래가로만 신고해야 한다.상가의 경우는 양도소득금액을 건물과 투지 부분을 나눠 계산하며 건물에 대해서만 부가가치세가 부과된다.  상가 같은 경우 건물과 토지 부분을 나눠 과세한다는 것을 캐치해야겠다.
    부가가치세는 상가를 양도한 사업자가 상가 건물을 산 사람에게 따로 건물 가격의 10%를 받아 정부에 납부해야 하는 세금이다.계약서에 부가가치세는 건물을 사는 사람이 부담한다라고 확인해 두어야 한다. 부동산 정책 흐름을 놓치지 말아야 한다. 양도소득세를 감면받을 수 있는 주택에 해당하는지 점검하라.  상가는 부가가치세는 건물을 사는 사람이 낸다는 것을 계약서에 명시해야 하며 부동산 정책 흐름도 잘 파악해야겠다.
    보유한 주택의 수에 따라 절세 포인트 찾아 전략을 세워야 한다.양도소득세는 모두 실거래가로 과세된다. 취득 및 양도 시기는 양도소득세를 줄일 수 있게 하므로 시기를 정확히 파악해야 한다. 양도소득세는 2년 이상 보유하면 세율이 적게 적용되니 보유 기간을 잘 확인해야 한다. 비과세를 받기 위해서는 2년 이상을 보유해야 한다. 별도 세대를 만들고 계약서 작성을 낮춰서 되팔 때 과세되지 않도록 사실대로 해야 한다. 취득세를 비롯한 기타 비용 영수증을 보관해야 한다. 양도한 날의 속하는 월의 말일로부터 2개월 안에 예정신고해야 한다. 손해를 보았더라도 반드시 신고해야 한다.  양도시 정확한 그 시기를 잘 파악하고 2년 이상 보유해서 낮은 세율로 과세할 수 있도록 하며 증빙자료를 잘 보관할 것을 인지하고 있어야겠다.

댓글


Soy24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