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책 제목(책 제목 + 저자) : 퓨처 셀프
저자 및 출판사 : 상상스퀘어
읽은 날짜 : 2024. 01. 03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미래의 나 #현실 #희망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10점
1. 저자 및 도서 소개
: 조직심리학자로 자기계발 분야 파워블로거이자 벡스트 셀러 작가. 그는 미래의 나를 적용하는 과학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전문가. 클랜슨 대학교에서 산업 및 조직심리학으로 박사 학위를 받았다.
현재 <The Daily Upgrage>라는 팟캐스트를 통해 미래의 자신을 명확하게 하고, 더 나은 결정을 내리고, 정기적으로 삶의 방식을 도약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실용적인 전략을 공유하고 있다.
2. 내용 및 줄거리
: 현재와 미래를 더 가치 있게 바꾸고 싶다면,
‘미래의 나’와 연결하라!
살 날이 얼마 남지 않은 ‘미래의 내’가 현재로 시간 여행을 왔다고 상상해보자. ‘현재의 나’는 해야 할 일은 미뤄둔 채 소파에 누워 핸드폰을 보느라 시간 가는 줄 모른다. 당장 사고 싶은 것, 먹고 싶은 것에 생각 없이 돈을 쓰고, ‘다음 달의 나’에게 결제를 미룬다. 자극적이고 간편한 정크 푸드를 즐겨 먹으며 건강은 생각하지 않는다. 어린 자녀와 눈을 맞추고 시간을 보내기보다 잔소리와 고성이 오가는 전쟁 같은 하루하루를 보낸다. 이 모습을 본 ‘미래의 나’는 과연 어떤 말을 하고 싶을까? 혹시 지금의 내 모습과 크게 다르지 않다고 생각하는가? 미래의 모습이 그려지지 않는다면, 현재의 내가 좀 더 나은 모습이기를 원한다면 이 책이 해답을 제시해줄 것이다.
‘미래의 나는 어떤 모습일까?’라는 질문은 우리가 인생에서 쉽게 놓치는 중요한 진실에 이르게 한다. 즉, 미래의 나와 연결될수록 현재 더 나은 삶을 살게 된다는 것이다. 이 책은 미래의 내가 어떤 모습일지 깊이 생각해보고, 지금 그 사람이 되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알려주는 인생 지침서이다. 상상한 미래 자아는 현실에서 원동력이 되어 목표와 우선순위가 달라지고, 이에 맞게 행동하게 만든다. 그렇기에 우리가 다시 예전 모습으로 돌아가려 하거나 의지가 약해질 때마다, 혹은 작은 성취를 맛본 후 다음 목표를 정해야 할 때 이 책을 옆에 두고 수시로 꺼내 보기를 권한다.
이 책의 저자인 벤저민 하디는 저명한 조직심리학자로, ‘미래의 나’를 적용하는 과학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전문가다. ‘미래의 나’와 관련된 연구가 점점 많아지고 있는 가운데, 그는 이 주제를 완벽하게 다룬 책을 발표했다. 그의 오랜 연구 결과와 집약된 이론을 국내에서 책으로 만날 수 있게 된 것이다. 그는 팟캐스트와 유튜브, 웹사이트, 기업 강연을 통해서도 ‘미래의 자신’을 명확하게 하고, 목표한 방향으로 이끄는 실용적인 전략을 공유하며 많은 사람의 성장과 발전을 돕고 있다.
이 책은 크게 세 파트로 구성되어 있다. 파트1은 ‘미래의 나’를 위협하는 요인 7가지를, 파트2는 ‘미래의 나’에 대한 진실 7가지를, 파트3은 ‘미래의 내’가 되는 7단계를 구체적으로 제시한다. 각 단계마다 자신을 점검해볼 수 있는 체크리스트와, 미래의 나와 연결하는 활동들이 포함된 워크지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각 장의 핵심 내용은 일러스트를 통해 기억에 선명하게 남도록 도와주고, 파트가 끝날 때마다 KEY POINT로 요약해서 정리해준다. 특히 ‘미래의 나’와 연결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유명인들의 일화를 통해 소개해 재미를 더하고,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한다. 이 책은 단순히 ‘미래의 나’를 생각에서 그치지 않고 행동하게 만드는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한다는 점에서 당신의 삶을 변화시키는 데 최고의 안내자 역할을 할 것이다.
3. 나에게 어떤 점이 유용한가?
: 미래에 대한 희망이 없다면 현재는 의미를 잃는다는 것.
4. 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그리고 느낀 점
: 살아야할 '이유'. 튜터님들께서 왜 성장을 지속적으로 추구하시는지 어렴풋이 알 수 있었습니다.
'이정도면 되겠지' '그만하면 됐어' 라는 수준에서 벗어나서 스스로를 좀 더 가공하고 발전할 수 있는 방향으로
계속해서 나아가야할 원동력을 얻었습니다.
그리고 어떤 우선순위를 부여해서 '원대한 희망'을 잘 유지할 수 있는지 구체적인 방법도 다시한번
생각해보게되는 것 같습니다.
5. 책을 읽고 논의하고 싶은 점은?(페이지와 함께 작성해 주세요)
P 58
: 하지만 넘어야할 산이 있는 희망도 있다. 그런 원대한 희망을 이루려면 집중과 믿음, 행동이 필요하다.
이때 희망은 의지이자 방법이다. (중략) 원대한 희망을 지닌 사람은 구체적인 결과를 만들기 위해 100센트 전념한다.
그들은 흔들림 없이 목표를 확고하게 유지하지만, 목표를 달성하는 과정이나 방법은 매우 유연하게 조정한다
희망을 가지는 단계가 1단계라면, 원대한 희망을 집중과 믿음, 지속적인 행동을 하는건 그 다음 영역이라고 생각합니다.
살아가면서 희망을 흔드는 여러가지 일이 발생할 수 있고, 가장 무서운 '관성'은 그림자처럼 따라다닐텐데
그런 걸림돌으로부터 어떻게 하면 나의 '희망'을 꾸준히 고수할 수 있는 본인만의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6. 연관 지어 읽어 볼 만한 책 한 권을 뽑는다면?
: 그릿
댓글
오늘하루도 화이팅입니다 !! 💪🏻 훌륭한 투자자가 되기 위해서는 '규율, 고된 노력과 연습'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바로 '기질'과 끊임없는 '학습'이다. <찰리멍거 바이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