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뉴타운은 환경을 바꿉니다[서투기 30기 34조 습관성투자]

26.02.17

[2026 NEW] 내 돈으로 살 수 있는 서울 아파트 찾는 법 - 서울투자 기초반

항상 늘 싸다고 생각하는 관악구를 양파링님이 강의를 다뤄주신다. 

아직도 관악은 싸다고 생각한다. 입지에 비해 환경, 언덕으로 인해 저평가 되어 있는 곳.

그러나 이번에 갑자 10.15이후 이녀석들도 미친듯이 올라갔다( 그래도 싸지만)

강의를 들으며 가장 궁금했던 점은 신림 뉴타운이 신길 만큼 환경을 개선하여 입지까지

상승시킬수 있을지이다. 일단 땅으로만 봐도 신길이 위치가 더 나은데( 교통)

신림이 그만큼 따라갈 수 있을까? 미래가 무척이나 궁금해진다.

 

나에게 적용해봐야 할 점

  • 요즘 매임은 예전처럼 워크인이 쉽지 않다. 세입자가 집을 잘 보여주지도 않을뿐더러, 대부분 몇일전에 예약을 해야 볼수 있다. 양파링님은 동선이 꼬이지 않게 한번에 매임약속을 잡지 말라고 하신다. 시간 배분을 할 수 있도록. 실은 지난달 영등포 자실땐 물건보기가 힘들어 그냥 매임했더니 동선짜느라 고생을 해서 다음부턴 조금 더 여유를 가지고 매임약속을 잡아야 겠다. 

 

아쉬운점

  이미 토허제가 된진 좀 되었는데 아무래도 강의준비하시고 올리는 시간이 있다보니,

이미 시장에서 진행되고 있는 부분들을 말씀해주시는데, 혹 이런 부분들이 좀더 빨리 올라온다면 어떨까? 생각이 들었다. 약정서를 쓰고 보통 일주일 이내 허가가 되고, 약정서 당시 계약금을 돌려주고 다시 계약을 하고, 이런부분들은 조금 빨리 알려주었다면 좋지 않을까 생각이 들었다.

 


댓글


습관성 투자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