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꼭지부부이빈다.
처음으로 돈독모에 참여하게되었습니다. 항상 전문가 인사이트 글로만 뵈었던 프메퍼님이 튜터로 계셔서 너무 놀랬고, 같이 이야기 할 수 있어서 너무나 영광이었습니다. 그리고 기대했던 것 이상으로 너무나 많은 투자 뿐 아니라 마인드 그리고 생각에 대한 인사이트를 받을 수 있어서 너무 만족하는 최고의 돈독모였습니다.
같이 참석하신 조원분들도 다들 경험이 많으신 분들이라, 내가 처해보지 못한 리스크도 들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았던 것 같습니다.
독서모임 중 특히 기억에 남는 순간이나 이야기
- 물가에 대한 이야기, 이제 장을보면 10~20만원은 기본으로 나오고, 커피 한잔을 가족에게 사려고 해도 10만원이 나오는 현 상황.
현재는 돈의 가치가 급속도로 하락한다는 생각이 들고, 이런 상황에서는 조금 더 돈의 거리를 좁히는 노력과 자산을 빠르게 돈을 바꿔야 하는 행동을 해야 한다는 생각을 했다.
조원들의 경험, 생각, 관점 중 마음에 남았던 부분
- 내 임금이 상승하는 시기는 이미 늦은 시기 일 수 있다. 돈의 거리가 가장 먼 곳까지 돈이 왔다는 것은 그 앞 단의 돈의 거리가 가까운 곳은 이미 그 돈그릇을 채운 뒤 이기 때문이다.
책의 내용과 조원들의 이야기가 연결되며 새롭게 느껴졌던 점
- 책의 내용도 이해가 되고, 피부로 와닿는 느낌도 느끼고 있다. 근데 튜터님이 말씀하신 부분이 인상깊었다. 그래서 내가 지금하고 있는 부동산 투자와 어떻게 연결될 것 인가? 그것을 생각해봐야한다.
미국에서 돈이 계속 풀리고 있고, 지방선거, 정지/정책적으로 급박하게 움직이고 있는 이 상황 단순히 상황을 파악하는데서 끝나는게 아니라 그래서 그게 내 투자와 어떻게 연결될 것 인가에 대해서 한 걸음 더 나아가서 생각해보라.
독서모임을 통해 내가 바뀌고 싶다고 느낀 부분
- 돈독모를 참여한 동료분들은 현재 삶에 만족하지않고 계속 나아가는 모습을 느낄 수 있었고, 최근 조금 나태해진 내 모습을 반성하게되었다. 작년의 텐션으로 올려서, 꾸준히 할 수 있도록 환경안에 남아있으려고 노력하고 독강임투인을 최대한 꾸준히 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앞으로의 투자, 삶, 태도에 적용해보고 싶은 생각이나 행동
- 정치/정책 뉴스에 나오는 것을 내 투자와 연결 시켜보는 것
조원들에게서 배우고 따라 해보고 싶은 점
- 시세트래킹(원페이지) + 구해줘월부 정리 하기
댓글
꼭지부부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인기🏅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