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성실한부린이 입니다.
닉네임에 걸맞게 성실하게 강의 수강해보려고합니다.
가벼운 마음으로 들을 수 있는 오프닝 강의이지만 잠깐 한눈판 사이에 한마디라도 놓칠까봐 0.9배속으로 틀어놓고 천천히 강의를 수강하며 너나위님께서 해주시는 답변을 모두 경청하였습니다.
그 동안은 경제나 투자에 크게 관심을 가지고 있지 않았는데 돈을 펑펑 쓰는 편은 아니지만 하나 둘씩 내 집 마련을 하고 있는 또래들을 보면서 이렇게 살다가는 또래들과의 격차가 너무 벌어지겠구나 싶어서 조급한 마음이 들어 부동산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작년 12월부터 출퇴근길에 부동산 관련 유튜브도 많이 보고 인스타도 부동산 소식 관련 계정들 많이 팔로우하면서 정보 팔로우업 하고, 나름대로 열심히 공부를 하고있습니다.
하지만, 이번 오프닝 강의를 들으면서 느낀점은 오히려 지금의 조급함이 독이 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처음엔 엑셀에 서울 지역 부동산 가격 추이들을 정리해보고 있었는데, 제가 현재 사용 가능한 투자금액으로는 택도 없어서 점점 수도권으로 눈을 돌리게 되고, 수도권에서도 역에서 멀리 떨어진 곳으로 눈을 돌리게 되었습니다. 그런곳에 투자를 하는 것도 하나의 후보로 생각하고 있었는데, 강의를 듣고나니 조금은 더 차분하게 공부를 하면서 그 사이에 자금을 많이 모아두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유튜브에서도 느꼈었지만 너나위님께서 항상 진심을 다해 답변해주시고 조언해주셔서 강의도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말씀해주신 것처럼 지금처럼 하루하루 배워가는 것에 행복을 느끼면서 지치지 않고 오랫동안 꾸준하게 공부해서 좋은 곳에 내집마련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해보겠습니다.
앞으로 듣게될 본 강의도 너무너무 기대가 됩니다.
글 쓰는 재주가 없고 글 쓰는 것도 별로 안좋아해서 이런 후기 적는것도 되게 귀찮아해서 안적는데 조금이라도 바뀌어보고자 하는 마음에 후기를 적어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성실한부린이님 좋은후기 감사합니다!!! 오늘도 한 걸음 더 나아가신 모습 응원합니다 : ) 충분히 글 잘쓰시는걸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