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서울투자 기초반 1강 강의 후기 [서울투자 기초반 4기 118조 나리쟈]

  • 23.09.05

안녕하세요, 나리쟈입니다.


열기, 열중, 실준에 이어 아주 오랜만에 다시 심기일전하는 마음으로 서울기초반을 듣게 되었습니다.

월부에 입성한지 1년이 넘는 이 시기에 투자를 꼭 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생각보다 많이 만들지 못한 앞마당으로 인해 지금 투자를 하는게 맞나 다시 한 번 고민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찰나, 서울은 지금 어떤 흐름으로 돌아가는지 너무 궁금해졌고, 잠시 서울에 살긴했지만 제가 살았던 동네 외에는 전혀모르고 있었기에 체계적으로 수업을 듣고 싶었습니다.


양파링님께서 첫 차수를 맡아주셨는데 서울에 대한 급지를 아주 명확하게 구분해주셨습니다.

1급지부터 5급지까지, 그리고 서울은 아니지만 서울에 준하는 도시까지도 급지를 나누어주신 부분이 굉장히 도움되었습니다. 최근 마음에 두고 있던 지역에 대한 분석까지 해주셔서 실제로 제가 투자를 이어나가는데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서울은 나에게 너무 먼 당신처럼 거리감이 느껴졌는데, 투자금이 많이 필요하기는 하지만 전세가율이 높아지는 구간을 잘 파악하고, 급지내에서도 전세가율이 높은 단지를 잘 찾는 연습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처음에 양파링님이 가치성장 or 소액투자의 시나리오를 나누어 설명해주셨는데 각각의 특징을 잘 분석해서 적용해야 할 듯 합니다.


나에게 맞는 투자는 무엇일까? 내가 할애할 수 있는 시간은? 내가 가용할 수 있는 투자금에 따라 적절히 판단하여 좋은 물건을 고를 수 있는 눈을 키워야 할 듯 합니다.


서울기초반 수강으로 오랜만에 월부 수업을 들으니 예전 생각도 많이나고, 그래도 1년전보다는 조금은 더 알아들을 수 있음에 감사합니다. 첫 투자가 끝이 아니라는 점, 앞으로 이 시장에서 계속 버티며 투자를 이어나가겠다는 각오까지 다지게 되네요.


노력하는 자는 반드시 결실을 얻으리라 생각합니다.

힘내서 다시 한 번 더 도약해야겠습니다.

화이팅!!


댓글


나리쟈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