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문딩입니다ㅎㅎ
이번엔 무려 저의 조장 오프모임 후기입니다..!
지금까지 월부 활동을 하면서 필수 과제 외에는 따로 글을 써본적이 없는 제가 쓰는 첫 글이 무려 조장 후기라니,
저를 아시는 분들은 깜짝 놀라실 것 같아요!!(많이 모르시겠지만ㅎ)
23년 7월 내마반 강의를 시작으로 월부에 입성한 후 처음 재수강으로 실전준비반을 듣게 되었습니다.
여느때와 다름없이 강의를 결제하고 조모임 설문지를 바로 작성해서 제출하고 1/8일에 개설될 조톡방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1/4일 목요일 실준반 운영진 포도링님의 단톡방 초대 메세지를 받게 되었습니다...!!
회사 업무중이어서 내용은 제대로 못보고 단순 조톡방 초대인줄 알고 일정이 변경되었구나 라고만 생각했었습니다.
그리고 대망의 점심시간,,카톡을 제대로 확인해보니 어느새 조장 톡방에 초대 되어 있었습니다(아니 이게 무슨일?!)
다른 조장님들이 이미 자기소개를 하고 계셔서 얼결에 자기소개까지 하고 조장 톡방을 열심히 읽어보는데 너무나 텐션 넘치는 51기 조장님들의 모습에 더욱 두려움이 커졌습니다😢
반장님한테 연락해서 제가 왜 조장이 되었냐고 못하겠다고 말할까 고민했는데 이미 자기소개도 해버렸고 말해도 되나 고민만 하다가 어느새 다음날 조장 OT날이 되었습니다. 윌리아CM님의 진심이 느껴지는 조장OT와 51기 74~83조 조장님들과의 줌 모임 후 조장님들을 적극 지원해주시는 운영진분들 및 반장님과 조장 경험이 많은 든든 조장님들의 격려 덕분에 조장 역할을 열심히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대망의 조장님들 오프모임! 이 모임 후에 조장하길 잘했다는 생각으로 완전 바뀌었습니다.😆🤍
1. 자기소개
어제 줌모임을 하긴 했지만 실제 얼굴과 닉네임을 매칭시키기 위해 다시 한번 자기 소개를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독서 TF 활동으로 줌모임에서는 잠깐 뵌 쇼요님과 공실쓰님, 그리고 오늘 처음 뵌 나또또님까지 모두들 실제로 만나게 되니 너무 반갑고 즐거웠습니다~~!
2. 원씽
실준반 한달동안 개인으로써의 원씽과 조장으로써의 원씽을 서로 말하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아직 제 개인 원씽도 달성하기 벅찬 저에게 조장으로써의 원씽까지 열심히 생각해보고 목표를 설정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역시 다른 조장님들의 원씽은 깊이가 다르고 조원분들에게 감동을 주고 이끌어 줄 수 있는 조장이 되고 싶다는 마음에 제가 더 감동을 받았습니다. (중간중간 저의 원씽이 계속 변할정도로 다들 너무 멋진 마인드로 조장을 임하시는것 같아서 정말 많이 배웠습니다ㅎㅎ) 그리고 지금까지 조 활동을 하면서 만났던 저희 조 조장님들이 생각났습니다. 조장님들의 원씽을 들으면서 감명만 받고 있는 사이 공실쓰님이 각 조장님들의 원씽을 정리해서 공유까지 해주셨습니다. (정말 조장님들 모임은 다르긴 다르다,,라고 느낀 순간!)
<24.01 실준51기 원씽>
포도링 반장님 : 조장님들의 원씽 달성에 집중하실수있도록 돕기
나또또 : 개인의 과제달성, 조원들의 과제완수
공실쓰 : 따뜻한조장, 조원들의과제제출
젼져닝 : 초보를 도와주는 조장
(기버를 만드는기버)
고리 : 전세빼기, 으쌰으쌰하며 친해지는 조장
이브 : 퓨처셀프(튜터링최종목표)를 위한 조원들의 이야기에 귀기울이는 조장, 개인원씽 매주사임1개
문딩 : 결론완성, 과제 완수
쇼요 : 조장에 몰입 (개인의수준에 맞춰서 이끌어주는 조장, 월부에 재미를 느끼게 만드는 조장)
모드리 : 수도권첫시작, 사원채용 새판 방향성, 완성의 경험챙겨드리기
코코 : 결론파트, 1등뽑기, 조원들을 생각하는 마음이 느껴짐 (feat.댓글)
원트 : 결론내기(투자자의임보), 조원들에게 진심으로 대하는 따뜻한 조장(런닝메이트)
3. 조모임 관련 노하우 및 고민 공유
총 10명의 조장님들 중 처음 조장을 하게 된 저와 나또또님 그리고 쇼요님! 이 외에는 다들 조장 경험이 많으셔서 정말 많은 노하우를 나누어주시는 시간이었습니다.
역시 다들 조원들에게 진심이고 조를 잘 이끌고 싶어하는 진심이 너무나도 느껴지는 순간이었습니다.
저 또한 아직 초보 조장으로써 조원들에게 오히려 민폐가 될까 너무 걱정했는데 많은 노하우를 공유 받고, 앞으로도 언제든지 물어볼 든든 조장님들이 있어서 든든했습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건 조장님의 성장도 중요하니, 나 스스로를 챙기라는 포도링 반장님의 말이 가장 위로가 되었던 것 같아요!
4. 기타
경력자 조장님들과 만나서 이야기 하다보니 자연스레 나오는 1호기 이야기! 최근에 하신 분들도 있고, 지금 진행중이신 분들도 있고, N호기 까지 하신 조장님들까지 정말 저에겐 너무 신세계였습니다. 아직 1호기가 없는 저에게 실제 투자 과정을 실시간으로 만나서 전해 들으니 더욱더 생생했던 것 같아요. 투자 말고도 실전반 가기 위해 연습하는법, 임보 최종 결론부분 양식 공유, 아너스클럽 되는 법과 유지하는 꿀팁 등등 정말 많은 것을 배우고 얻어 온 시간이었어요. 하지만 제일 크게 얻은 건 바로! 조장님들을 알게 된 점❤️ 제일 값진 인맥을 얻은 시간이었습니다. 저도 꼭 나누고 베풀 수 있는 사람이 되도록 열심히 노력하고 성장하겠습니다.
예상치 못하게 시작된 조장이지만(알고 보니 설문지에 조장을 지원한다고 선택했었다는..ㅎㅎ)
오히려 저를 성장시키기 위해 찾아온 소중한 기회인 것 같아요!
24년을 맞이해서 시도해보지 않았던 일을 하는것, 조장으로써 처음 시작하게 되어서 너무 설레고 기대가 됩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모두들💕💕💕
댓글
잘하실거같아요 문딩님ㅎㅎ쇼요님과만나셨군요 같이 화이팅입니다
ㅎㅎㅎ문딩님 조장 지원하신거 맞았군요 ㅋㅋㅋ 어제 넘넘 즐거웠어용 한달동안 잘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