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중급반 - 10억 달성을 위한 부자 마인드 갖는 법
월부멘토, 밥잘사주는부자마눌, 양파링, 잔쟈니, 주우이

나에게 특히 와닿았던 점
-
나는 늘 돈을생각하면 불안했다.
언제까지 얼마를 벌수있을까? 내가 평생 돈을벌수있을까?
돈 때문에 힘들지않을수있을까?
불안한데 움직이고싶지않았고 일하기싫었고 아무것도하기싫고 불평불만만 하는 날들이 이어졌다.
잃지않는게 투자의 1원칙이야~~ 하면서 나를 합리화하면서고 불안함은 사라지지않았다.
그냥저냥 사다고사는데 왜 자꾸 뒤쳐지는 느낌일까?
그런데 이렇게 말로만 할게아니라 행동하고 공부하자 라는 생각이들었다.
한살이라도 어릴때 실패를하더라도 도전해볼수있기를 하는 마음으로 수강하였다.
이번강의를 들으면서 제일크게 와닿은점은 방랑미쉘님을보면서다. 2013년부터 시작하셨다니..
나는 그때 뭐했지? 하는 마음도 생기고 방랑미쉘님도 그당시 나같은 평범한 여성이였겠구나 하는생각이들었다.
솔직히 강의내용도 좋았지만 방랑미쉘님의 투자과정이 나에게 제일 와닿았다.
나도 저렇게할수있을까? 나도 가능할까? 나의 10년뒤는 어떨까? 떨리면서도 기대되는 시간이였다.
적용해보고 싶은 점
-
나는 지금까지 투자는 수도권만가능해~ 수도권에사야올라 강남불패야 하는마음에 부동산은 거들떠보지도않았는데
지방부동산을 보는 눈이 생긴것같다.
보는 눈이 생겼다는것도 오만이고 지방부동산으로도 충분하구나 하는생각이 들어서 그런부분들은 더 공부하고 배우고싶었고
조급해하지말라고 하셨던 말이 기억에남는다.
나는 하루하루가 조급했다. 오늘도 버린거같고, 작년도버린거같고 그동안 쭉~ 내 시간을 돈을 버렸다고 생각했는데
강의를듣고나서 느낀점은 나는 기회를 버렸다고 생각한다.
같은상황에서도 나는 기회를찾지않았고 보지못했고 보려고하지도않았다.
그런부분들을 반성하면서 보는눈을키우고 나만의 기회를 찾기위해 공부해보자 하는생각을 하였다.
막상 또 기회라고 생각해서 덥석 문 것이 정말 나의것이 아닐수도있으니 확신에 찬 선택을 하는 순간까지 마음공부 돈공부 부동산공부를 열심히 해봐야지 생각했다.
댓글
살구님~ 저도 방랑미쉘님 강의 들으면서 나는 저때 뭐했지 ㅎㅎ 헛살았네 하고 비관했다가 다시 정신차리고 ㅎㅎ 강의듣고 또 반성했다가 정신차리고의 연속이었어요 ㅎㅎ 늦었다 생각말고(솔직히 그런 생각 들긴 하지만ㅎㅎ) 열공해서 오래오래 살아남도록 해요 살구님 화이팅!
ㅋㅋㅋ 살구님~ 저도 그랬어요~ 그 때 뭐했나보니 수도권 하락장이었을 때 저는 열심히 육아하고 있었더라고요~^^ 지금 공부하기 정말 좋은 때인거 같아요~ 기회가 오고 있거든요~~!^^ (빨리 오는 곳, 늦게 오는 곳 달라서 언제나 투자는 가능하시니 내가 할 수 있는 속도로 꾸준히 가는게 중요한 거 같아요.) 한달 동안 서로 의지하면서 열심히 해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