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힘내보자만듀] 재테크 기초반 1강 수강후기_고민없이 일단 하자

26.05.13

3년 안에 1억 만드는 법 <종잣돈 모으기 기초반>

 

✅️ 수강하게 된 이유

 수강하게 된 이유는 인생의 새로운 길 ‘결혼’으로 새로운 방식의 삶을 시작하기 전 점검이 필요해서 였습니다. 

 꼭 부자가 되고 싶다고 생각하지만 현실적인 실행도 흐지부지하고 아낀다고 아꼈는데 제 텅장을 보고 현타가 왔습니다.

 

 

 월부 생활을 한지 1년이 조금 넘는 것 같지만 배운 것들을 제대로 적용하지 못 하고 있다는 불안감과 중년부자가

 아닌 30-40대에 부를 이루고 싶다는 생각 때문입니다. 

 요즘 책 ‘부의 추월차선’을 읽고 있습니다. 인도 또는 서행차선이 아닌 추월차선에서 자유를 얻고 돈=행복은 아니지만

 자유를 얻으므로서 가족과의 행복한 시간, 나의 건강 등이 자연스럽게 따라 온다는 말이 인상 깊었어요. 최근 각종  스트레스와 나는 안될 것만 같다는 좌절감에 빠져 있었는데 이대로는 안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면서 ‘다시 해보자!’ 

 추월차선으로 가는 첫 시작인 저금을 위한 통장쪼개기, 그외의 투자인 주식+부동산을 기초부터 잘 쌓아가고 싶습니다.

 그래서 결혼예정인 저희 커플의 현재 상황을 점검하고 앞으로의 계획을 세우고자 강의를 듣게 되었어요.

 

✅️ 1강 수강후기 

 이번 강의에서 특히 인상깊었던 점은 지금 부자가 된 사람들도 이 과정을 거쳤다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두 사람의 가계를 합치는 것이 쉽지는 않은 일이지만 저의 꿈인 ‘갈아타기’를 가능한 빠른 시일 내에 현실화하려면 꼭 필요한 과정이라는 것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었습니다. 

추가로 제안해주신 방법으로 대략 계산을 해봤을 때 이 돈으로 생활이 가능할까? 하는 마음이 들었는데 너나위님 아내분께서도 좀 안 좋은 바나나 먹으면 되지! 라는 말씀을 하신 것에 내가 너무 생각이 짧았다 라는 생각도 했어요.

말씀주신 저축하는 법 예시로 우리의 가계를 합치고 어떻게 운영해야 할지에 대해 좀 더 고민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고민만 하지 말고 꼭 실행하고 시스템을 구축해서 쓸데 없는 고민을 하는 시간을 줄여야겠다 다짐했습니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남자친구가 구해줘내집을 통해 신혼집 마련을 하고 월부에 대한 생각을 좀 바꿔줘서 같은 방향으로 나가는게 좀 더 수월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잘 살아보자!”

 

 


댓글

힘내보자만듀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