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주택자에서 1주택자가 될때 어떤점을 봐야할지 급지들을 어떻게 봐야하는지 짤막하게 보여주시는데 본강의에서 더 자세하게 얘기해주실거같아 기대가 됩니다!
또한 1주택자 갈아타기전략도 지금은 주택이없지만 언젠가 한채를 가지면 그 이후 매수전략을 펼쳐야하는데
내가 어떤 성격의 사람인가에 따라 매수 스타일이 달라진다는 점에서 나는 어떤 투자전략을 가져야하는지에 대한
생각을 해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아직 가족도 없고 집도없어서 공격적으로 펼치고싶지만 나중은 어떻게 될지 모르니 ㅎㅎ
세번째 질문은 은퇴이후의 전략에 대한 질문이었는데 은퇴하신 부모님 생각도 나면서 전략을 짜는 얘기를 해주셨습니다만, 나이가 젊어도 많아도 조급함이 문제구나 라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시간을 멀리보면서 가져갈건 가져가고 골라낼건 골라내는 전략을 가지고 남은종잣돈은 신규주택으로 주식물타기처럼 가져가자는 얘기를 해주셨는데 물타기를 여기서도 쓰이는구나! 라고 무릎을 탁 쳤습니다.
그중에 가장 울림이 컸던건 마지막 질문이었는데 작년부터 시작해서 한달한달 달리다보니 어느순간 몸의 한두군데가 고장이나기 시작해서 한두달 쉬다보니 이게 관성이 생겨서 공부를 다시 시작하는게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너나위님께서 인생의 여정은 길다고 얘기하시면서 포기하지않고 목적지에 도달하는법 세가지를 알려주셨습니다.
(내가 10억을 모으고싶다면 그 간절함을 버리고, 어제와 달라진 나에 집중, 또는 6개월전에 비해 부동산 얘기를 할수있는 나의 모습에 집중하는 것!)
2.언제 무너지는 지 알고 해결책을 마련하자! (메타인지와 타인 레버리지)
(감기에 걸리면 약을 먹듯이 감기는 전문가에게 맡겨버리자! 내 약은 무엇인가?)
3.노력빨 받을 때와 받지 않을때를 나눠 행동한다. (컨디션 사이클)
(컨디션이 안좋으면 좀 짧게하고 내가 오늘 좀? 잘되네? 싶으면 치고 나가보자!)
이 강의에서 저는 요 세부분을 잊지않고 실행해보려 합니다!
최근에 힘들었던 부분에서 제 약은 독서였던 것 같습니다. 독모에서 진행했던 독서모임으로 무너지려 했던 마음을 그래도 콘크리트 칠을 해줬던게 아닐까 싶었습니다. 비슷한 사람들끼리 고민을 나누면서 같이 성장해가고 저도 용기를 얻어서 조금만 더 해보자!라는 마음이 싹텄던 것 같습니다.
댓글
두리안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