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소액으로 돈버는 황금루트
자음과모음, 게리롱, 식빵파파, 제주바다
안녕하세요!
실력을 쌓아가고 있는 드류우입니다!
만연한 여름이 와서 많이 무더운 날씨지만
월부와 함께 하는 여름은 또 다른 느낌으로 다가옵니다 ㅎㅎ
이번 지방투자 기초반수업은 첫 수강인데
저번 달 실준반을 하며 지방 투자와 임보작성에 대해 조금 막히는 부분들이 있었는데
오늘 1강 제주바다님의 강의를 들으며 어느정도 해소된 부분이 있어서 너무나도 개운한 상태입니다 ㅋㅋ
이번 1강은 제주바다님의 강의였습니다.
지방투자를 해야하는 이유와 지방투자 시 확인하고 분석해야할 전반적 사항을 알려주셨고,
대전광역시에 대해 좀 더 밀도있는 지역분석에 대한 내용을 알려주셔서
지금 부산에 살고있는 저는 대전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고 유성구는 월부를 통해 많이 듣기만 했는데
강의를 듣고나니 대전.... 다음 임장지...?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매력적인 도시란 생각을 했습니다 ㅎㅎㅎ
다음 주엔 부자대디님의 대구투어라고 하시던데 대전에서 대구로 바뀌는 갈대같은 마음이겠죠?? ㅋㅋ
일단 이번 두번째 임장지에 더 집중 해보겠습니다!
이번 강의를 통해 제가 2가지 느낀점이 있어요.
1. 입지=가격?
이번 강의를 통해 뼈져리게 느낀 점이 있어요. 입지=가격 즉, 땅의 가치가 있는 곳의 단지는 무조건 가격이 좋아야한다라는 것이죠. 그런데 이게 틀린 생각이라는 것을 이번 강의를 통해 느끼게 됐어요.
사실 저번 실준반 해운대구 임장과 임보를 쓰면서 분명 A동네가 입지로 좋은데 B동네의 C단지가 A동네의 D단지보다 가격이 비싸네? 그럼 D단지가 저평가인가? 하고 아실 과거 그래프를 보니 C단지가 꾸준히 D단지보다 높은 가격을 형성하더라고요..
그래서 너무나 혼란스러웠는데 이번 강의를 통해 약간의 이해를 하게 됐습니다.
용의꼬리 VS 뱀의 머리
이 말씀을 해주시며 대전의 단지를 비교해주셨는데 딱 해운대구에서 제가 비교했던 단지와 비슷한 이유란 것을 알게 됐죠!
즉, 입지도 있지만 그 지역 및 생활권에서 선호도라는 변수가 더 있었던 거란걸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새로운 지역 임장 시 무조건 땅의 가치만으로 단지들의 가격비교를 하기보단 각 생활권 별로 어떤 단지를 선호하고 어떤 단지를 덜 선호하는지도 분석을 해보려고 합니다!
BM : 입지와 함께 그 지역과 단지 선호도에 대한 분석과 생각을 해보고 비교 해보기
2. 별로 안좋은 동네 같은데 가격이 왜 이래?
이것 또한 저번 달 해운대구 임장을 하며 "이 동네는 왜 이렇게 가격이 비싸지? 이정도 인가?" 라고 생각한 동네가 있어요. 바로 우동 마리나 구축 아파트들이 있는 단지들이었죠.
제가 보기엔 학군도 좌동 센텀에 비해 별로고, 구축이고, 노인인구 많이 보이는 곳으로 보였거든요... 그런데 가격이 웬만한 신축 뺨때리는 호가를 형성하고 있어서 왜이렇지 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런데 이번 강의에서 제주바다님께서 저의 답답했던 마음을 싹 사라지게 해주셨습니다.
"거긴 그냥 부자들이 사는 동네에요."
이게 바로 정답이란 생각을 했고 그만한 이유가 있음을 이해하게 됐어요.
임장하면서 같이 있던 동료분이 이 단지에 의사,검사,회계사 등 고연봉 전문직군들 분이 많이 살고 있다고 하시더라고요.
그 말을 그냥 흘려듣고 그저 눈에만 보이는 요소만 집중한 저는 '부자들이 그냥 선호하는 동네' 란 것을 무시한 것이죠.
이번 임장을 통해 이 곳은 별로인데 왜 이러지? 라고 생각하기 보단 아.. 이 곳에 부자들이 많이 사나? 라고 생각하고 부동산에 문의해서 확인해보는 확신의 과정을 거쳐 보려고 합니다.
BM : 별로인 것 처럼 보이지만 비싼데는 다 이유가 있다! 왜 그런지 확인 해보기!
이 글을 쓰다보니 제가 느낀 부분이 주로 눈에 보이지 않는 요소들을 그냥 지나쳐 왔단 생각이 많이 드는거 같습니다.
저번 달은 제대로 된 임장이 아니었음도 다시한번 깨닫게 되는 순간이네요ㅠㅠ
이번 두번째 임장지는 저번 달에 두려워서 고민만하다가 안했던 전임, 매임을 꼭 해서 이전에 부족했던 부분을 채워넣고 경험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좋은 강의 만들어주신 제주바다님께 감사드립니다^^
이만 1강 후기 마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드류우님~~하나씩 알아가는 재미를 느끼는것 같습니다. 두려움의 벽을 깨보시죠!! 전임 매임 홧팅입니다.
항상 끝판왕인 전임매임 ㅎㅎ 정말 어려운 부분이지만 드류우님은 해내실 것 같으세요 같이 화이팅해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