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빼앵첫집마련] 세금관리는 또 다른 저축방법! 자신감을 준 재태기후기

26.05.27 (수정됨)

3년 안에 1억 만드는 법 <종잣돈 모으기 기초반>

 

  1. 재테크 기초반 강의를 신청하게 된 계기 

    - 어떤 문제를 해결하고 싶으셨나요? 

     

    돈을 어느정도 모으고있긴 했지만, 소비가 제어가안됐습니다. 규칙적인 저축을 위해 소비구조를 바꾸고 싶었고, 주식을 하는 방식이 도박이었기때문에 항상 조마조마했고 탄탄히 돈모이는 구조를 만들고싶습니다

     

  2. 한 달 전 vs 지금 나의 변화 강의를 듣기 전과 후, 달라진 점을 적어보세요 

     

    신용카드 없어진게 가장 큰 달라진점입니다!!

    아직 부족하지만 1강에서 배운대로 카드 나눠쓰는것을 실행하였고,

    5월월급이 들어왔을 때 계획때로 55퍼를 저축하였습니다. (물론 6월내내 아껴써야하겠지만)

    그리고 이게 쭉!! 이어질 수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반짝이아닌, 오랜습관이 되고싶습니다

     

  3. 재테크 기초반을 듣고 가장 크게 깨달은 점(느낀점)
    - 내가 잘 하고 있던 것과 몰라서 못했던 것을 적어보세요 :)

 

저는 광금러님의 투자방향성이 머리에 깊게 들어온것같습니다. 이젠 도박이아닌 진짜 저축성 주식투자를 하게되었고 그게 너무 큰 깨달음이었습니다! 주식을 사기전에 항상 말씀해주신걸 기억하려합니다.

신용카드가 있을 땐 아무리 소비를 줄이려해도 잘 안되었는데 약 3주간의 시간 통장쪼개기를 하며 살아진다는 것을 느끼고 뿌듯해하고있습니다

 

  1. 앞으로 6개월 내 이루고 싶은 목표 

 

6개월내 꼭!!!! 내집마련을 할것입니다.

재태기 강의를 들으며 집샀다고 끝이아니고 보유하는법, 그리고 또 종잣돈을 모았을 때 투자하는법을 다배웠다고 생각합니다.

6개월 후에 내집이 생기고, 지금 쪼개놓은 통장과 소비습관을 잘 지키고있는 저였으면 좋겠습니다.

저축을 굉장히 늦게 시작했고 아쉬운 시간이 많습니다🥲 아쉬운 만큼, 돈을 열심히 모으고싶고 제가 모은돈이 늘어날때마다 스스로 자존감도 올라가고 큰 뿌듯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저는 의지박약으로 복근도 못만들고😂 다이어트도 매번 실패하지만 그것보다 돈모으는게 쉽고 은퇴가 가까울수있다는 자신감을 불어넣어주신 재태기 감사합니다~!

 

*강의 후기 제목은 가장 인상 깊었던 내용으로 표현해보세요! 

제목예시 : 돈 관리 방법을 완전히 바꿔준 재테크 기초반 후기!


댓글

빼앵첫집마련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