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월백목표아나] 월부월백 기초반 5기 수강후기

26.06.12

[2026 8월 NEW] 월부월백 기초반 - 자는 동안에도 돈 버는 블로그 만들기

안녕하세요.

 

월부월백 기초반 5기 수강생, 월백목표아나입니다🤗

 

오늘 드디어 기초반 5기 마지막 강의를 듣고, 12시가 넘은 시간에 수강후기를 작성하게 되었네요.

 

저는 26년도 5월부터 네이버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블로그로 수익화할 수 있는 모든 것들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어요.

 

처음에는 네이버 블로그로 “어떻게 하면 돈을 벌 수 있을까?”, “어떻게 해야 내가 부자가 될 수 있을까?”를 

 

많이 고민했어요.

 

그러면서 책, 인스타, 유튜브 등 정말 이것저것 많이 찾아봤는데, 

 

그러다 우연히 메킷님의 블로그 기초 라이브를 들을 수 있는 기회가 생겼어요!!

 

처음 라이브를 들을 때는 솔직히 “아… 네이버 블로그 수익화에 대한 내용은 아니구나”, 

 

“워드프레스가 도대체 뭐지?” 하면서 살짝 실망하기도 했어요😢

 

그런데 지금 생각해보면, 그 라이브 방송을 들은 것이 제 인생에 정말 좋은 기회였던 것 같아요. (뿌듯)

 

사전 준비부터 강의를 들으면서 제휴마케팅 영상도 제작하고, 워드프레스도 개설하고, 승인글도 작성해봤는데요.

 

솔직히,, 쉽지는 않더라고요ㅎㅎ


첫 영상은 처음 만드는 데만 4시간 정도 걸렸던 것 같아요.

 

그래도 매번 강의를 볼 때마다 메킷님께서 알고 계신 정보들을 어떻게 하면 더 쉽게 알려줄 수 있을지 

 

정말 많이 고민하셨다는 게 느껴졌습니다.

 

처음으로 라이브에서 메킷님께 제휴 영상 칭찬도 듣고, 적은 금액이지만 제휴마케팅으로 첫 수익도 생겼어요.

 

정말 이 강의가 아니었다면, 혼자서 블로그 수익화를 시도해볼 생각조차 못 했을 것 같습니다.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제 닉네임이 ‘월백목표아나’인 것처럼, 그리고 비전보드에 작성했던 목표처럼, 

 

언젠가 꼭 그 목표가 이루어지는 날이 왔으면 좋겠네요.

 

이제 막 온라인 시장에 들어온 만큼, 저도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해보려고 합니다!

 

수강생분들도 모두 끝까지 포기하지 말고 함께 오래오래 갔으면 좋겠어요ㅎㅎ

 

메킷님, 도리님, 제이디님, 에스파분들, 그리고 우리 기초반 5기 수강생분들까지 

 

모두 정말 많은 도움 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월백목표아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