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품문의관련은 처음이라.

26.06.12

본 게시판은 셀링 대표님들끼리 서로 자유롭게 질문과 답변을 나누는 공간으로 강의 영상 및 자료, 휴강 관련 문의와 같이 월부 확인이 필요한 문의의 경우 이곳이 아닌 월부닷컴 1:1 문의 게시판으로 남겨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더불어 이곳은 대량가공위탁판매 방식으로 셀링을 진행하시는 대표님들을 위한 공간으로 로켓그로스 관련 질문 답변은 어렵습니다.

 

https://weolbu.com/community/4187073/%EC%BF%A0%ED%8C%A1-%EB%B0%98%ED%92%88-%EA%B4%80%EB%A0%A8%EC%97%90-%EC%9E%88%EC%96%B4%EC%84%9C

 

이것의 연장글입니다.

 

 

 

일단 고객님과 전화를 하려 했는데 전화는 안 받으시고… 제 본업도 있는지라
그냥 배송비 3000원은 수업료낸다 생각하고 그냥 진행하려고 합니다.

 

도매처에서 반품송장이 나왔는데 따로 액션을 취할 것은 없는 거 같은데

 

 

  1. 그럼 회수 접수까지 나오길 기다리면 될까요?(회수가 되었다면 입고완료 처리는 해야겠죠.)
  2. 회수 접수가 되었다면 도매처의 답변대로 고객에게 전달하란 것을 답을 들었습니다.(밀밀님 감사합니다. :)) 그럼 회수 접수가 되면 반품완료처리가 되는 걸까요, 아니면 적립금까지 들어와야 반품완료처리가 되는 걸까요?
     

2번은 시간 지나야 알긴 하겠지만 고객님과 마찰을 빚기는 싫고 반품처리는 끝내고 싶은 마음이라 조금 싱숭생숭하네요.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에 대한 알림🔔을 받아보세요! 
앱을 설치하는 방법은 앱 출시 공지사항 ← 여기 클릭!


댓글

똥깡
26.06.12 09:34

반품 송장을 입력하셔도 되고 도매처에서 검수 완료되면 그때 쿠팡에 반품완료처리 누르셔도 되십니다. 근데 아마 3일동안 아무것도 안하시면 자동환불되세요. 문제생기면 송장넣고 쿠팡확인요청하시면됩니다. 저도 두번이나 답변드렸는데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