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부동산 투자로 수익률 200% 내는 방법
주우이,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지혜로운 투자로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메티스 입니다.
2022년 5월 첫 월부 강의를 너바나님의 열중으로 시작했고 4년만에 너바나님의 마지막 강의 소식을 듣게 되어
이번 기회를 놓치면 다시는 너바나님의 강의를 들을 기회가 없겠다는 생각에 오랜만에 강의를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처음 월부 강의를 들었을 때는 운전 하면서 듣기도 했는데…지금 생각하니…참 부끄럽습니다.
이번 강의는 집에서 정말 집중해서 듣고싶은 욕심에 거실에서 TV로 인터넷을 연결하여 듣고싶었지만
재생이 안되어…어쩔 수 없이…작은 노트북 화면으로 너바나님의 마지막 강의를 시청하였습니다.
강의가 같은 내용 같지만 그때그때의 상황에 따라 생물같이 변화하는 시장에서
어떻게 해야하는지…월부에서 수강생들이 오래 머물며 꿈을 이루기 위해 어떤 기준을 둬야할지
고민하신 부분이 느껴졌습니다.
수험생이다 생각하고 3년만 몰입하라 하셨는데…그 3년을 채우지 못하고
이루지 못한 비젼보드를 다시금 되짚어 보고자…다시 월부를 찾게 되었습니다.
이번 1강에서 인상깊었던 내용
첫번째
정보를 정보로만 알고있지 않고 실행에 옮기는 사람은
습관이 바뀌고 시간이 더해져 인생이 바뀌고 운명이 바뀐다.
아무리 좋은 강의를 들어도 그것을 내 삶에 적용하고 실천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바뀌는 것이 없이 그저 앎으로 끝나고만다는 것을 아이들을 키우며
잘 키워보고자 열심히 연수를 듣고 책을 읽어도 실천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바뀌는 것이
없구나…실감하던 터라…더욱 맞는 말씀이다…마음에 와 닿았던거 같습니다.
또한 강의를 들어 알고는 있지만 배운 기준대로 실천하는것이
쉽지않은 일이라는것도 알게 되었습니다.
투자금이 생기니 빨리 투자를 하고싶어 저환수원리에 맞는 투자물건을 찾지 않고
성급하게 투자해서 큰 손해를 본 경험을 하게 되니…비로소 아는것을 기준에 맞게
실천하는 것과 인내하는 것이 어려운 일이라는 것을 다시한번 깨닫게 되었습니다.
두번째
내가 부자가 되려면 나 스스로 인사이트가 있어야 한다.
아무리 좋은 물건을 사도 그물건이 수익이 날 때 까지 확신을 갖고 기다리지 못하면
수익을 얻을 수 없다는 말씀 너무 공감이 되었습니다.
저 또한 월부에 오게 된 계기가 안양 동안구 융창지구 입주권을 가지고 있었는데
부동산 사장님의 5천만원 수익 내고 팔아준다는 말에 혹해
매도하고 신축의 입주 기회를 놓치게 된 것이 계기가 되어
월부에 오게 되었으니까요.
1천만원으로 투자한 재개발 빌라가 14억이 되어 돌아올 기회를
눈앞에서 놓치고 말았으니…
그때 제가 그 물건에 대한 확신을 가질 투자 실력이 있었다면
놓치지 않았을텐데 말이죠.
이번에는 부디 확신을 가지고 매입한 물건이 결실을 맺을 때 까지
믿음을 가지고 인내할 수 있기를…
마지막으로
인생은 곱샘이다.
어떤 찬스가 와도 내가 제로면 아무런 의미가 없다.
-나카무라미츠루-
누군가는 저에게 부자는 아무나 되는게 아니야…라고 말합니다.
저는 말합니다. 나는 부자가 되기 위함이 아니라 경제적 자유를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라고…
나도 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해 내고 싶습니다.
월부에서 배운 것들을 무기삼아 인생에 찬스가 왔을 때 제 인생을 곱샘으로
만들어 보겠습니다.
더 벌지 못하더라도 덜 위험한 곳에 투자하며 제 비젼보드 목표를 이룰 때 까지 시장을 떠나지 않는
투자자가 되겠습니다. ^^
댓글
메티스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