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부동산 투자로 수익률 200% 내는 방법
주우이, 자음과모음

23년 처음 열기 수강때 너바나님의 30년 벌어 80년을 살아야 한다는 말이 제일 뼈때리는 충격이었습니다.
노후준비가 안 되어 있는 부모님의 은퇴생활과
점점 아파오는 곳이 늘어나는 나이가 된 저는 위기감을 느끼며
너바나님의 강의에 푹 빠졌습니다.
하지만 저의 돈그릇은 종지보다 작아 저에게 남는 것보다 지나가는 것들이 많았네요
너바나님의 마지막강의라고 하셔서 초심을 찾고자 재수강하게 되었습니다.
선배님들의 수강때마다 얻는 것이 다르다는 말의 의미를 알겠습니다.
너바나님의 말씀말씀에 담긴 의미가 크고 무겁게 다가오네요
너바나레시피를 체득하여 내것이 될때까지 공부하고 실행하겠습니다
내가 해야 하는 투자원칙 - 잃지 않는 투자!
단도투자예시가 인상깊었습니다. 칼날은 날카롭지만 칼등은 무딘것처럼 상승할 수도 있지만 하락할 확률이 적은 것에 투자하라고 하셨습니다. 욕심에 수익만 생각하는 위험한 투자보다는 하락에도 감당할 수 있는 투자기준을 만들겠습니다
뉴스나 유튜브의 소음에 집중하여 이리저리 흔들리는 것이 아니라 월부에서 제대로 배워 그소음안에서 내가 보아야하는 것이 무엇인지 제대로 알아가겠습니다
선배님들과 멘토,튜터님들의 경험과 지식을 레버리지 할 수 있는 방법을 계속 찾아가겠습니다
그동안 이리저리 흔들렸던 이유 중 하나를 찾았습니다
목표가 없었습니다. 저는 mbti가 ESTJ로 극강T라 미래를 상상하는 것이 힘듭니다.
눈에 보이지 않고 변수가 많은 미래로 느껴졌기 때문입니다.
WHY(목표)가 있어야 WHAT, HOW를 찾을 수 있는데 말입니다.
LEVEL 1이 LEVEL10의 목표만 바라본 것입니다.
너바나레시피를 따라 저의 단계단계레벨업을 목표로 구체적으로 시각화(비전보드)하겠습니다
이번 열기반수강목표는
강의을 제대로 듣고 매 강의마다 실천할 것들 찾기입니다.
댓글
저도 비전보드 작성할 때마다 5년뒤 계획을 세우는 것에서 항상 막히더라구요! 그래도 방향성을 잡고 비전보드까지 작성하신 양양님의 미래가 꽃길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