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부동산 투자로 수익률 200% 내는 방법
주우이, 자음과모음

내집마련을 하고 싶다는 의지를 담아서 ‘1호기삽니다’라고 닉네임을 정했는데, 검색해보니 '0호기는 ‘본인이 현재 거주하고 있는 자가’이며, 1호기는 '내 명의로 처음 매수한 투자용 부동산'을 의미합니다'라고 내집도 없는 상황이라 0호기로 닉네임을 수정할까 하다가.. 그렇다면 두 채를 사는 걸로 목표를 해야지!라는 큰 포부를 가지려고 합니다.
월 40만원의 금액이 작은 돈이 아니다 보니 개강 전까지 수강 여부를 고민했습니다. 내집마련을 해야할 지.. 더 적은 자산으로 투자를 시작할지.. 고민이었지만 우선은 뭐라도 배우는 게 큰 도움이 될 거 같다는 생각에 바로 긁었답니다 ㅎㅎ
부동산에 대해서 1도 몰랐는데, 방대한 내용을 짧은 시간 내 듣다 보니.. 머리가 너무 아팠지만.. 하나씩 정리하면서 되새김질을 하려고 합니다. 인상 깊었던 내용을 간략히 정리하자면!
포인트 1 : 벤치 마킹할 내용을 정리하고 곱씹으면서 나만의 통찰력을 길러야 한다
포인트 2 : Not A but B의 공식 (A는 일반인, B는 부자) → 부자들이 B로 한다면, 나도 B로 해야한다
포인트 3 : 투자에서 ★실행과 회고★를 하지 않는다면, 더 나은 투자를 할 수 없다
1. 투자 방법 : 가격이 아닌 가치에 집중 / 미래 가치를 상상해서 매수 / 농사꾼의 마음 가짐으로 키워야 함
2. 투자를 잘하는 사람들의 공통점 : 일희일비 X / 본질적 가치를 보고 투자 /
3. 너바나님의 부동산 투자 원칙 : 매수 원칙, 보유 전략, 매도 원칙 * 감정이 아니라 원칙과 기준에 따라서
→ 나에겐 매도 원칙이 가장 낯설었는데, 기대 수익률을 달성하면 욕심 없이 매도해야 한다는 게 인상적
→ 나의 수요보다는 타인의 수요가 훨씬 중요… 비대한 나의 자아를 조금 누를 필요가 있어 보임!
처음 듣는 강의라 많은 내용으로 인해 머리가 아팠지만, 부자들의 마인드를 알게 된 점에 대해서 엄청나게 유익했다
인생은 곱셈! 기회가 와도 내가 아무것도 가지지 못한 제로이면 의미가 없음
하락장이 기회라는 통찰력이 있어야 하고 실행할 용기 + 돈도 있어야 함
댓글
1호기삽니다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