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부동산 투자로 수익률 200% 내는 방법
주우이,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열기91기 34조!
3모하는 너바나님의 자산만큼 4모을조
황금순리입니다 :)
2강 너바나님의 강의를 들으면서
그동안 들어왔던 이야기들이 달리 들리는 것을 느꼈습니다.
가장 인상깊었던 부분은,
좋은 시기에 취하지 말고, 나쁜 시기에 상처받지 말자!
과거 그리고 현재 어쩌면 미래까지 관통하는
너바나님의 혜안을 느낄 수 있는 문장인 것 같습니다.
인상깊었던 점
1. 지행평복용.

그동안 보고 들은 것들을 선입견 없이 해보고
스스로 내린 가치평가들이 맞는지 복기하고
끝내는 결과를 내본다.
정보들을 선별해서 “그렇겠지~”라고 선입견을 갖지않지 않고
먼저 간 선배들이 한 것을 그대로 해보는 것.
남들에게 휩쓸리지 않고 내 스스로 가치평가를 해보는 것.
너바나님이 열반스쿨기초반 강의 때마다 매번 하시는 말씀이었지만
세번째로 듣는 이번 강의에서야 비로소 크게 느낄 수 있었습니다.
나는 지금 어디까지 왔는가 그리고 어디를 향해 가고 있나.
처음 열반스쿨기초반을 들을 때는 이렇게 생각했습니다.
그 때는 우리가 레버리지를 두려워해서 좋은 자산 취득을 못했다.
하지만 이번에는 제대로 본질을 들여다 보았습니다.
사실 본질은 그 당시 무지성 저가치 투자를 했던 겁니다.
누군가가 산기슭 구축이라고 부르는 제 인생 첫 집.
이유는 당시의 내가 아는 것 중에서 가장 나은 선택이었기 때문입니다.
지금은 알고 있는 것들을 그 때는 알지 못했습니다.
생각해보면 저는 선입견으로 똘똘 뭉친 “지”에 머물던 사람이었습니다.
심지어 내가 가지고 있는 자산의 가치에 대해 무지했습니다.
이제서야 비로소 진짜 “행”과 “평”을 행동해야 함을 느낍니다.
훗날 “복”과 “용”을 할 때에 지금을 돌아보며
우리는 좋은 자산을 취득했고 그동안 제대로 왔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월부를 통해 우리에게 주고싶었다는 너바나님의 가치를
꼭꼭 마음속에 새겨보도록 하겠습니다.
2. 왼손에 근로소득, 오른손에 자본소득
FOMO를 느낄 수 밖에 요즘 같은 시기에
근로소득 밖에 없는 왼손잡이로 참전해서는 안된다.
남들이 환호를 지를 때 나는 삼성전자도 없고, 하이닉스도 없는데
이 와중에 서울수도권에 투자할 종잣돈도 없네.
그 누구보다 충만한 FOMO를 갖고 환경안에 있던 사람으로
이번에 해주신 너바나님의 말씀은 아픈 곳을 마구마구 할퀴는 것 같았습니다.
다소 화가 나 보이는 말투에 마치 불호령으로 혼나는 것 같았습니다.
근로소득 밖에 없는 왼손잡이 주제에
이 게임이 들어오려 했어?
물가상승을 초월하는 수익.
물가상승과 함께하는 투자.
제 비어있는 오른손을 보며 직접 참전하고 깨지면서 배우라고
말씀하시는 너바나님의 강의는 그 어느때보다 아팠습니다.
환경을 통해 투자 전략을 세우고
중심을 잡을 수 있는 투자 기준을
제대로 세우는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너바나님 말씀처럼
4계절의 흐름을 제대로 알고 느긋한 투자로 수익을 내는
투자자가 되고 싶습니다.
그동안 오랜시간 열반스쿨기초반 강의를 해주신 너바나님
진심으로 월부를 만들어주시고 강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자본주의’ 무지랭이였던 제가 어느 덧 누군가에게
기회비용과 가치판단에 대해 이야기하게 되었습니다.
나아가 앞으로 가치있는 자산을 쌓아 위에서 뵙겠습니다.

달리면서 생각해라.
너는 네 생각대로 된다.
마지막 메세지가 유독 깊이 제 가슴에 남는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1. 10억달성기, 실전투자경함담 읽기.
2.지방 임보작성시 공급에 준공 후 미분양 체크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