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독모 후기>
돈독모를 신청하기 전, 처음에는 수강료, 낯선 사람들과의 만남에 대한 부담감 등으로 할까말까 망설였다.
하지만, 이전 3번의 돈독모 참여경험에서 혼자 책을 읽는것보다
돈독모에 참여했을때 얻는 것(책에 대한 폭넓은 이해, 내 생각정리)이 더 많았던 기억을 떠올려보며
다시 용기를 내어 '1월 돈독모'를 신청했다.
책에서 시간, 돈, 노력을 투자하면 더 목표에 잘 전념할 수 있고 원대한 목표를 꿈꿀 수 있다고 나와있다.
1월 돈독모를 신청하며 수강료를 지불하고 책을 구입하며 '돈'을 투자했고
모임에 참여하기 위해 해야하는 독서후기를 작성하기 위해 '시간'을 투자하여 열심히 책을 읽었다.
독서후기를 작성하기 위해 그리고 발제문에 대한 생각을 잘 떠올려서 모임에 잘 참여하기 위해
혼자 읽었으면 1번 읽고 말았을 것을 3번 읽었다. 이렇게 '노력'을 투자했다.
이렇게 돈, 시간, 노력을 투자하니 더욱 '경제적자유'라는 목표에 전념하는 내 자신을 발견할 수 있었고,
이를 통해 더 원대한 목표(부의 그릇 키우기, 가치있는 사람이 되어 선한영향력끼치기, 자아실현을 위한 직업갖기)를 꿈꿀 수 있게 되었다.
돈독모에 참여하며 멤버들의 다양한 생각과 관점, 경험들을 나누며 배울 수 있었다.
몇가지로 정리해보자면,
그리고 멘토님께서 각 멤버들의 이야기를 귀기울여 들어주시고 적절한 피드백을 주셨는데,
열정, 겸손함, 자신이 배운 것을 다른사람들에게 나눈다는 것이 이런 거구나,
선한영향력을 끼친다는 것이 이런거구나 배울 수 있었다.
또한 책의 이 구절을 적용해볼 수 있었다.
당신이 맺는 인간관계는 거래적이 아니라 변혁적이어야 한다. 서로에 대해 계산기를 두드리지 말라는 말이다.
변혁적 관계에는 서로 돕고 지원하려는 진정한 열망만 있다. 변혁적 관계의 목적이자 방식은 변화다. 베풂과 감사, 성장에 초점을 맞춘 변화가 변혁적 관계의 핵심이다. '나에게 무슨 유익이 있지?'라는 생각에 사로잡히지 말고 '그들에게 무슨 유익이 있지?'라는 질문을 해야 한다. 먼저 다른 사람이 목표를 이룰 수 있게 도와라. 거기서 출발해 관계를 구축해야 한다. 변혁적 관계를 탄탄하게 구축하면, 미래의 당신은 상상이상으로 훌륭하고 탁월해질 것이다. 거래적 관계에서 벗어나지 못하면 미래의 나는 더 멀리 갈 수 없다.
특히 기억에 남는 피드백을 정리해보면,
당신에게 입력되는 정보가 당신의 관점을 결정한다. 관점은 결과를 결정하며, 결과는 미래를 결정한다.
더 나은 정보를 받아들이면 더 나은 생각을 하게 되고, 궁극적으로 더 나은 결과를 얻는다.
더 원대하고 탁월한 목표를 세우고 싶은가? 더 나은 미래의 나를 원하는가?
그렇다면 훌륭한 통찰력과 능력을 지닌 사람들과 자주 접촉해야 한다.
훌륭한 사람을 만나지 않고 좋은 책을 읽지 않는다면, 당신은 5년 후에도 지금 그 모습 그대로일 것이다.
입력되는 정보와 경험, 만나는 사람을 적극적으로 바꿔야 한다.
그래야 전에는 몰랐던 것을 인식하게 되고, 전에는 보지 못한 것을 보게 된다. 그리고 전과 다른 방식으로 행동한다.
높은 실행력을 요구하는 집단에 들어가면 투지를 더 쉽게 발전시키고 활용할 수 있다.
자신이 바라는 미래의 내가 되려면 그 모습을 이루는 데 도움이 되는 환경으로 들어가야 한다.
인간은 놀라울 정도로 환경에 빨리 적응한다. 주변에 있는 사람들이 나에게 미치는 영향은 어마어마하다.
적극적이고 건설적인 사람들과 시간을 보내면, 그런 특성들을 빠르게 배운다.
책에서 나온 것 처럼 1월 돈독모에 참여하며 다양한 사람들의 생각, 관점, 경험을 듣고 나의 생각을 나누며
배우고 한층 성장한 내 모습을 발견할 수 있었다.
두렵고 귀찮다고 시도해보지 않고 피했다면 얻지 못했을 것들이다.
24년을 시작하며 값진 선물같은 시간이었다.
<5년 후 나의 모습 상상하기>
5년 뒤 나는 아이들을 키우기 좋은 학교, 학원가, 공원, 도서관이 가까운
40평대 아파트에 내집마련을 해서 살고 있습니다.
남편의 일도 번창하며 나도 아이들을 어느정도 키워놓고 직장에 복직했고,
여전히 투자공부, 투자를 계속하고 있고, 투자한 자산들이 어느정도 불어나 있다.
계절마다 가족들과 국내외 여행을 다니며 여유있고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고 있다.
댓글
경제적자유를향해님~ 독서모임의 시간을 휘발시키지 않고 독서후기로 남기며 발자취 찍으시느라 고생하셨습니다!! 미래일기에 적으신대로 이루어지기 위해 오늘의 시간을 채워 나가시길 진심으로 응원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