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부동산 투자로 수익률 200% 내는 방법
주우이, 자음과모음

열반스쿨 기초반 - 부동산 투자로 수익률 200% 내는 방법
뭣모르고 흘려갔던 첫수강은 그냥 흘려보내 아쉽다면,
이번 강의는 하나도 놓치고 싶지 않은 너무너무 좋은 말씀들이 마지막이라 생각하니 아쉽고 안타깝습니다.
23년 열기, 지투기를 듣고 해야 할 이유는 알았지만 힘들다 핑계대고 떠났습니다.
25년 11월 재테기로 돌아온 저는 좋은 동료들과의 조모임으로 월부강의를 이어들을 수 있었습니다
재테기, 열중, 실준, 서투기, 지투기 모두 조장님과 동료들, 월부조모임의 힘으로 완전무지했던 저에서
조금씩 성장해 가는 기쁨도 느꼈습니다.
최근 집안사정에 멘탈이 깨지기도 하고 체력에도 문제가 있다보니 어느새 하지 않을 핑계를 찾으며
나태해지고 말았습니다.
월부습관을 만드는데는 6개월이 넘는 시간이 들었는데 과거의 저로 돌아오는 것은 1주일도 안 걸렸습니다.
너바나님의 1,2강 강의를 들으며, 조모임에서 조장님들이 해주셨던 조언, 너바나님의 말씀에서
제가 깨달은 것은,
제가 지금 해야하는 월부는 하고 말고의 선택의 문제가 아니라
제가 할 수 있는 최선이자, 가난의 대물림을 끊고,제가 변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저도 ‘할 수 있을까?'라는 마음으로 했었구나라고 느꼈습니다.
너바나님이 말씀대로 확신을 가지고 노력해도 될까 말까인데,
그러고 보니 확언을 한 날과 하지 않은 날의 차이는 컸습니다.
확언을 한 날은 확언에 가까워지게 노력하게 되는 하루를 보냈습니다.
또, 하나 비전보드를 다시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지금까지는 그냥 목표나 목적없이 재테크를 해야겠구나만 막연히 생각만 했었는데,
구체적인 목적과 목표설정이 중요하다고 깨달았습니다.
과제로서 비전보드가 아닌, 제 나침판이 되어줄 비전보드를 다시 만들겠습니다.
제 돈그릇이 작기도 했지만 이 그릇을 키우지를 못했네요.
이번 저희조장님이 강의를 필사하시는 법을 알려주셨습니다.
수강기간에 급급히 배속으로 강의듣고 알게 됬다고 착각하고, 막상 배웠는데 모르겠어라고만 했는데,
저는 강의를 척만 했네요. 너바나님 말씀대로 비싼 강의를 듣고 제것이 되게 했어야 했는데,
그저 흘려 보내기만 했습니다. 너나위님의 ‘훔쳐온다’는 표현처럼,
모든 강의를 제것으로 만든다는 다짐으로 듣고, 정리하고, 실행하겠습니다.
너바나 레시피 ‘가저환수원리’를 내것으로 만들겠습니다.
지금부터 다시 시작선에 섰다고 생각하고 제대로 하겠습니다.
작은 제 돈그릇을 키우기 위해 100일도전을 하겠습니다.
*강의 필사 - 적용점 찾기(튜터님들의 레시피찾기)
*확언 - 단순했던 확언을 조금 더 업그레이드해서 매일 수기로 쓰겠습니다.
*독서 - 한달 2권 읽고, 후기 쓰기(아침독서시간확보)
*10억 달성기 - 요약/정리해서 적용점찾기(1일 1개이상)
*과제 - 마감일전마감. 잘한 분들꺼 벤치마킹.
*시세루틴-하루30분씩 시세따기(오후고정시간찾기)
→나는 100일도전으로 월부루틴을 완성한다
너바나님~감사합니다.
강의는 마지막이지만 월부에서 계속 뵙겠습니다.
댓글
양양님..걱정한 일이 있으셨군요 ㅜㅜ 그래도 열심히 하는 양양님이 있기에 너무 감사해요. 그리고 이거 하는거 당연히 하는거잖아 별거 아니잖아..라고 생각들 정도로 확신해 보세요.. 그럼 진짜 이루어질거라 미덩요. 그리고 100일 습관 화이팅입니다!../ 아자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