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자음과 모음님의 파이팅 넘치는 강의가 끝난 후 원더우먼처럼 '나는 투자자다'를 가슴에 콕 새기게 되었습니다. 조별 활동 없이 강의만 들었던 열반스쿨 기초반에 비해 이전에는 막연하게 공부를 해야겠다만 새겼었다면 실전준비반은 훨씬 구체적으로 훅 들어오네요.
가치와 가격을 비교하여 판단할 수 있는 혜안을 지니기 위해서 공부가 많이 필요하다는 걸 깨달았습니다. 부동산은 사실 공부가 필요한 것이 아니라 종잣돈이 많고 오래 가지고 있으면 되는 게 아닌가 했는데 아주 짧은 생각이었던 것 같네요. 준비된 자만이 싼 가격에 잃지 않는 투자를 할 수 있는 거다라는 진리를 잊지 말아야겠습니다.
1강에서는 투자자의 사고 프로세스를 배우고
2강부턴 생생한 임장 과정을 보고 깨달았습니다. 많은 준비가 되어있어야 얻을 게 많겠구나... 실제 보는 것과 지도를 통해서 보는 건 많이 다르다는 것. 그래서 발로 뛰고 기록으로 남기고 정리하는 게 꼭 필요하다는 것. 자모님이 예를 들어주신 지역도 꼭 정말 그런지 한번 가서 보고 싶은 마음이 듭니다. 제가 사는 지역 말고는 사실 어디든 멀리 가 보는 게 두렵기도 하지만 나 자신의 껍질을 깨어야 훨훨 날아갈 수 있는 거겠지요?
임장보고서 쓰기, 분위기 임장 단비임장 매물임장, 임장 후 정리까지 일타강사처럼 쏙쏙 넣어주시는 자모님 강의력이 캬~!!^^ 마치 실제 임장 다녀온 거 같이 생생하게 남습니다. 게다가 그 열정이 고스란히 전해져서 곧 다가올 임장이 부담이 아니라 기대로 다가오네요. 혼자가 아니라 경험 많으신 조장님과 경쾌한 조원분들과 함께라서 더 걱정이 없습니다.
우선 한다! 될 때까지 한다!!!
시행착오조차...실패도 값지게 여기는 한 달이 될 거라는 믿음이 생깁니다. 멋진 강의 감사합니다^^
댓글
강의에서 배운대로 저희 함께 해나가면 값진 한달이 될 수 있을꺼에요🥰 임장이 부담이 아니라 기대로 다가온다는 말씀도 너무 좋네요ㅎㅎ 고생하셨습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