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단 한 번의 투자로 1억 버는 임장, 임장보고서 노하우
자음과모음, 월부멘토, 권유디, 코크드림, 너나위
안녕하세요. great 한 삶을 살고자 오늘도 나아가는 그뉴티입니다.
어느새 4번째 실준반을 들었는데 이번 강의에서는 등짝을 세게 얻어 맞은 느낌입니다. 분명히 직전 실준반에서도 자모님의 임장 강의를 들었는데, 이번에는 뭔가 달랐습니다.
그럼 제가 느끼고, 배우고, bm 하고자 하는 바를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발 강의대로 해보세요. 특히 임장!
5년 동안 경험을 바탕으로 어떻게 임장하면 좋을지 고민해서 만든 것이기 때문에 가르쳐준대로 해보세요!
자모님의 샤우팅이 들리지 않습니까?^^
지난 실준 임장 강의에서도 분명 분임 하는 법, 단임 하는 법, 전임 하는 법, 매임 하는 법을 가르쳐 주셨는데 수업 마치고 다음 지기 임장했을 때는 전혀 반영하지 않았다는 것을 이번 실준 강의 통해서 알게 되었습니다.
임장지에서 단지 선호도 파악하는 게 힘들었습니다. 어떤 것을 1등으로 뽑아야 할지, 뽑은 게 맞는지 확신이 안 들었습니다. 어느 때는 A단지가 1등 같아 보이고, 다음 번에는 B단지가 1등인거 같아 보이고, 그러다가 다 뒤섞이고ㅜㅜ
여러분이 선호단지 찾는 게 어려운 이유는 선호단지의 기준이 없어서 그렇습니다.
아 내가 기준이 없기 때문에 선호단지 우선순위를 못 정하는거였구나 라고 알게되었습니다. 한편으로는 제가 선호단지 우선순위 정하는 데에 실패한 경험이 있기 때문에 이번 강의에서 자모님의 말씀이 더 와닿았던 것 같습니다.
단임, 매임을 해왔지만 돌이켜 보니 목적 없이 그냥 한다에 초점을 맞추고, 임장을 해왔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다 한 줄 알았습니다.
임장의 목적은 이 지역을 사람들이 좋아할지, 이 단지를 사람들이 좋아할지 선호도를 파악하는 데에 있습니다.
임장의 목적은 선호도 파악이기 때문에 선호도 파악에 초점을 맞춰서 행동하고 생각해야 했습니다. 그리고 임장의 결과물로 동별, 단지별 선호도 결과물을 산출해 내야 나의 돈과 시간, 노력이 보상을 받는 것이라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파악하고 인지해야 제대로 행할 수 있겠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투자활동의 본질은 임장과 임보이기 때문에 독서 때문에 경제 신문 읽는 것 때문에 다른 해야할 일 때문에 임장과 임보를 놓치면 안 된다는 가르침이 등짝을 때렸습니다.
느낀점을 기반으로 BM 3가지를 적어봅니다.
BM1- 임장하고, 임보 작성 후 내 손에 3개 단지 반드시 올려 놓기
BM2- 선호도 파악을 위해 자모님 분임, 단임 체크리스트 적용하기
BM3-해야 할 활동들이 여러 개 있을 때 임장, 임보를 우선 순위에 두기
많은 것을 배우고, 생각하게 해주신 자모님,
좋은 강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깔끔한 정리와 BM List 까지! 실준반 1강을 씹어드셨네요! 그뉴티님 빠이팅입니다 :)
똑같은 강의도 다시 들으면 또 다른 것들이 들린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는데 그뉴티님의 후기를 보니 그 말이 더 와닿네요~ 정리를 너무 잘해주셔서 저도 강의 내용을 다시 한 번 떠올리게 되네요!! BM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