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청약가점이 46점입니다.
무주택기간과 청약통장 가입기간은 만점인데 부양가족수는 싱글이라 5점 ㅠㅠ
비혼주의라 이 부분 점수는 올릴 방법도 없는데
너나위님 강의를 들으니 청약점수 60점 이하면 차라리 그냥 매매가 낫다고 하셔서
그럼 청약통장을 해지하고 그 금액을 투자에 보태는 게 낫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현재 주택정책들이 싱글에게는 너무 불리해서 청약통장을 계속 갖고 있는 게 과연 맞는 건지
오히려 다른 투자로 벌 수 있는 기회비용을 놓치고 있는 건 아닌지 의문이 듭니다.
46점에서 더 이상 올라갈 수 없는 저..
청약통장 유지해야 할까요?
댓글
안녕하세요 bgh님 :) 청약통장을 유지할 지 해지할 지 고민이 많으시겠어요.. 너나위님의 강의를 직접 듣진 못했지만, 가점이 낮은 경우에 매매가 낫다는 말씀은 청약통장을 해지하기 보다는 청약에 기대하느라 매수하지 못하는 것보다 차라리 기축 아파트를 매수하는 편이 더 나아보인다고 설명해주지 않으셨을까 싶어요! 청약제도라는 것이 시장 분위기에 따라 혜택이 달라져왔습니다. 유주택자도 1순위 청약이 가능할 수도 있구요. 그래서 돈이 정말 급한 것이 아니라면 저는 청약 통장을 유지하는 쪽으로 선택할 것 같아요. 많은 분들의 의견 들어보시고 현명한 결정 하시길 바랍니다! 빠이팅이에요!
안녕하세요~ 청약통장을 해지할까 고민이 되시는 군요 저는 개인이 가지고 있는 종잣돈과 소득에 따라 조금 달라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가용자금이 있으시다면, 저라면 청약통장은 보유하고 여유자금으로 투자를 하고 혹시 필요한 일이 생겼을때에는 청약통장을 담보로 대출을 받을 것 같아요 :) 이유는 아래에 험블님이 적어주신대로 나중에 청약 기회가 있을 때 활용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하기 때문이에요 저는 다주택이지만 부부가 그대로 청약통장을 보유하고 있거든요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bgh님께 적절한 것이 무엇일지 생각해보시고 결정하시길 바래요~ 빠이팅입니다 :)
bgh님 안녕하세요 :) 아래 험블님이 잘 설명 해주신 것 같아요. 강의 내용에서 나에게 해당되는 부분이 유독 기억에 남지만, 전체적인 앞 뒤 내용을 함께 덧 붙여 말하고자 하는 뜻의 진짜 의미를 살펴보는게 중요한 것 같아요. 저 역시 싱글 투자자 입니다. 18살 때부터 넣어 꾸준히 지속 해오고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싱글 투자자 이기 때문에 가점의 한계가 있습니다. 저는 다주택자의 방법을 선택하였지만 아직도 청약 통장을 해지하지 않고 있습니다. 1,000만원이 넘는 금액이 통장에 있음에도 말이죠. 그 이유는 청약 통장을 기반으로 80~90% 대출이 가능 하며, 향후 유주택자도 청약이 있어야 추첨제를 넣어볼 수 있는 경우의 수도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나의 상황에서 최선을 고민 하여 좋은 선택글 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