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30기 독서하면서 부동산 4고 일석2조 포에버프리라떼] 1주차 세이노의 가르침 독서후기

  • 23.09.05

1. 책 제목: 세이노의 가르침

2. 저자 및 출판사: 세이노

3. 읽은 날짜: 2023.09.05

4. 총점 (10점 만점): 8점/ 10점



[책에서 깨달은 것]

"투자 공부를 하기 전, 나는 자본주의에 대해 알고 있었는가."


(p.165) : 주 5일 근무 제도가 시행되면서 노는 날이 많이 생긴 이후 중산층과 상류층의 소득 격차는 제도 시행 이전보다 훨씬 더 커지는 양상을 보여왔다.

→ 내 생각 : 쉬는 날 돈을 펑펑 사용하는 사람들과 자신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자기 개발을 하는 사람들이 시간이 흐를수록 격차를 가졌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한다.


(p.185) : 이제 무슨 일을 하건 당신의 기준을 바꾸어라. 당신이 정한 기준으로는 절대로 부자가 되지 못한다. 부자들은 세상이 원하는 기준으로 일을 하여 온 사람들이다.

→ 내 생각 : 어제 새벽 3시 넘어까지 야근을 하면서 ‘마감 기한을 이렇게까지 타이트하게 잡아야하나? 기한을 하루 더 잡는다고 해서 아무 일도 안일어나는데’ 생각했다. 직원들이 힘들 것을 알면서도 기한을 타이트하게 잡는 회사가 원하는 것은 무엇일까, 여기서 내가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는 무엇일까 생각해보자


(p.246) : 사람들은 영업을 하면서 구매자의 비위를 마추는 것을 비법으로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그러면서 자기 얘기는 하지 않고 구매자의 얘기만 들으려 한다. 천만에. 당신은 구매자에게 형제자매가 되어야 한다. 당신 자신에 대한 얘기는 쏙 감추고 그게 될 법한 얘기냐?

→ 내 생각 : 현재는 직장에 다니고 있지만, 훗날 나만의 사업을 하거나 개인 일을 할 때 중요한 포인트인 것 같다. 평소 친하지 않으면 내 이야기를 많이 하지 않는 사람으로서 고객 유치와 내 홍보를 위해 기억해두어야 할 사항이다.



[책에서 적용할 점]

1. 지금 나는 인테그리티를 가졌는가 체크하기. 말과 행동 생각이 일치하자

2. 노력은 하기 싫은 것을 하는 것이다. 일주일 3회 이상 운동과 한달 1개 임보를 노력하자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P. 170) 몸이 피곤하다고? 월급이 적어서 공부할 마음이 안 생긴다고? 해 봤자 소용ㅇ 없을 것이라고? 노력이란 당신이 좋아하는 것을 더 많이 하는 것이 아니라 당신이 이런 핑계, 저런 핑계를 대면서 하기 싫어하는 것을 더 많이 하는 것을 의미한다. 그렇다. 노력이란 싫어하는 것을 더 열심히 하는 것이다. 좋아하는 것을 더 열심히 하는 것은 노력이 아니라 취미 생활일 뿐이다. 노력하라. 기회는 모두에게 제공되지만, 그 보상은 당신의 노력 여하에 따라 차등적으로 이뤄짐을 명심하라.


(p. 321) 네 젊음을 가지고 뭘 했니?


(p. 328) 사람은 자신의 삶에 변화를 스스로 일으켜 그 어떤 분야에서든지 자신의 가치를 계속 증대시켜 나갈 때 행복을 맛볼 수 있다.


(p. 331) 가장 행복한 사람은 행복하기 위해 노력하는 경우가 드물다. 맞다. 진정한 행복은 사람들로 하여금 몰입하게 만들고, 도전하게 만들고, 빠져들게 만드는 흥미로운 것들과 관련이 있다.


(p. 339) 나는 결코 한 시헙에 이기려고 하지 않는다. 한 세트나 한 게임을 이기려고도 하지 않는다. 나는 오직 한 점만을 따기 위해 노력한다.



댓글


세모주
23. 09. 07. 23:34

포에버프리라떼님, 세이노의 가르침 분량이 많았을텐데 1주차 잘 해내셨네요! 파이팅입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