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1강 강의 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65기 32조 Channy]

23.09.05

부동산 공부를 해야겠다는 막연한 다짐을 한지 2년의 시간이 흐른 것 같습니다.

그런데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 건지, 몇 권의 책을 읽어 봐도 '딱 이거야'라는 감이 오지 않았고

임장을 다녀봐야 한다고 해서 용인, 대전지역 등 차를 타고 몇 번 임장을 다녀오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뭔가 체계적이지 못하고 한 단계씩 밟고 전진한다는 생각이 전혀 들지 않았습니다.

그러던 중 월부를 알게 되었고 몇몇 단과 강의를 듣고

기본부터 착실하게 해보자는 생각과 다짐으로 너바나님의 강의를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부동산의 A-Z 전부를 알고 싶었습니다. 부동산을 통해 돈이 일하는 방식(시스템)을 만들고 싶었고 

하나부터 차근차근 알아가면서 신중하게 부동산 투자에 들어서고 싶었습니다.

두 아이를 키우면서 시간을 내서 강의를 듣고 모임에 참석하는게 현실적으로 힘든 일이지만

같이 수업을 듣고 있는 동료들과 함께 열반 기초반을 무사히 마무리하고 싶습니다.

너바나님께서 강의를 들으면서 돈에 대한 마음가짐 자체를 바꿀 수 있었습니다.

내가 돈을 왜 벌어야 하는지, 어떻게 하면 돈을 버는지, 돈을 벌기 위한 중요한 원칙은 무엇인지

알기 쉽게 설명해 주셨습니다. 그리고 투자의 시작 시점에 대해서도 '지금'이라고 말씀해 주셨는데,

40대를 바라보고 있는 저한테는 조금 늦지 않았을까 하는 걱정에서 

'그래 지금부터라도 시작하면 되지'라고 생각할 수 있도록 용기가 되었습니다.

너바나님의 강의 내용을 모두 이해하고 내 것으로 소화하는 것이 이번 저의 목표입니다.

하루하루 차곡차곡 벽돌을 쌓는다는 마음으로 좀 더딜 수는 있겠지만 

천천히 다지면서 투자 지식을 익히고 투자와 관련된 선배들의 통찰을 배우고 싶습니다.

같은 조에 편성된 동료 분들과도 좋은 관계를 만들고 싶고

서로의 성장과 발전을 기뻐해주고 힘든 시기에 손을 잡아 줄 수 있는 든든한 사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channy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