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전준비반 1강 강의 후기 [실전준비반 50기 72조 뽀모도로]

  • 24.01.12


<인트로&느낀점>

실전준비반은 시작 전부터도 너무 두려웠다. 이미 부동산 기초와 전세 특강을 마무리하지 못 했었기 때문에 들을 강의가 쌓여있었기 때문이다...! 두둥! 하지만 다음 기수를 듣게 되면 너무 밀린다는 생각에 일단 듣기로 결정 후 실전준비반을 듣게 됐다.


역시나 첫 주엔 기존에 못 들었던 강의, 복습, 새로 오픈한 강의를 모두 커버 하면서 너무 정신이 없었다. 조모임, 놀이터에서는 첫날부터 완강을 하신 분들을 보며 나도 안 놀고 하는 거 같은데 왜 이렇게 더딜까, 나는 회사를 다니고 있지도 않은데... 육아와 업무를 병행하며 투자 공부를 하는 분을 리스펙하는 마음과 함께 회사를 다시 다니는 순간 모두 놓아버릴 거 같은, 미래의 두려움이 문득 들었던 것 같다. 그리고 자모님이 공유 주신 원씽 캘린더를 보는 순간, 이거 할 수 있는건가?하고 자신감 하락ㅋㅋㅋㅋㅠㅠ 자모님은 한 번도 강의를 밀려보신 적이 없다고 했다.


그래도 이 정도 해야 되는구나! 하는 생각이 들며 은근 동기부여가 되어서, 컴퓨터 배경화면으로 설정해두고 매일 보면서 밀린 만큼 더 쫓아가야겠다고 생각해 부랴부랴 듣게 됐다.


임장을 하며 현장 투자자가 되는 방법을 엄청나게 디테일하게 배웠다. 실제 매물 임장까지 앞으로의 할 일이 엄청나게 큰 일처럼 다가와 압도 당하는 느낌이었다. 내가 벌고 싶은 자산이 큰 만큼, 지금처럼 살면 안된다, 엄청난 노력이 필요하다는걸 느끼게 되는 순간이었다. 그리고 이걸 진짜 해냈을 때 엄청난 성취감이 있을 것 같아 기대도 되었다.


아직은 모든 단계가 무서우면서도 기대된다. 그래서 일단 한 단계 한 단계 나아가 보고자, 자모님 강의를 들으며 벤치마킹할 사항들을 정리하고 꼭 실천해보려고 한다.



<벤치마킹할 포인트>


(1) 일단 그냥 한다. 완벽주의보다 완료주의로 기본을 다진다.


(2) 강의는 밀리지 않는다. 미루면 미룰수록 비용이 커진다.

이건 누구보다 내가 뼈저리게 느꼈다. 강의 듣는 일과 임장하는 일을 원씽으로 두자!


(3) 결과물을 내는, 단계마다 마침표를 찍는 투자자가 되자.

아직은 어렵지만, 1번의 방식대로 완료하는 걸 목표로 하면 할 수 있을 것 같다!


(4) 남는 시간에 취미처럼 하는 것이 아닌, 매일 4시간의 몰입할 시간을 확보하고 꾸준히, 끈기 있게 반복하자.




7ㅏ자 2렇게! '부'를쌓고 '천'억 벌조 화이팅!

임장/임보 뽀개봐요! 🚀🔥


댓글


엣프제
24. 01. 12. 22:14

오호 뽀모도로님ㅎㅎ 매일 4시간의 몰입시간! 응원하겠습니다 : ) 홧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