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너나위의 내집마련 기초반 - 월 300만원 직장인이 서울 내집마련 하는 법
자음과모음, 너나위, 코크드림

그 어떤 누가 자신의 삶을 열심히 살지 않겠냐만은,
돌아서보면 나도 참 눈한번 안돌리고 열심히 살아왔는데,
뒤돌아보고 다시 앞을 한 번 보고나니 난 왜 이렇게 살아왔을까, 남긴 것 하나 없이 여기까지 왔을까 하는 후회.
서울로 다시 상경하고 1년, 막연히 찜찜하고 불안하고 우울한 한 해를 보내고나서,
새해에는 혼자가 아닌 도움을 받으면서 준비해 보자는 마음으로 월부의 문을 두드렸습니다.
사실 항상 곁에 있는 친구는 함께하자 권유해 주었지만 (아너스 가 무엇인지 오늘에야 알게되었습니다)
이 핑계 저 핑계로 미뤄오던 와중 부동산 경기가 조금 꺾인듯한, 힘들다는 사람들이 여기저기서 나오게 되고나니
지금이 기회다 라는 생각으로 1강을 부지런히 집중해서 들었습니다.
정말 무지했구나, 무지하면 당하겠구나, 막연하면 잡을수가 없겠구나 를 확실히 알게된 강의였습니다.
가용가능한 예산을 짜보고, 비교해 보면서
저는 근로소득으로부터 꽤 많은 대출을 얻을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되었습니다.(몹시 놀람)물론 하염없이 작은 종자돈으로 주담대 외로 신용으로 일으키는 대출까지 이지만현 수준과 모아야할 종자돈의 크기, 현 내상황으로 손에 보이는 서울의 아파트가 이정도이구나를확실히 깨달으면서, 매일 지나다니는 출퇴근길의 모든 아파트가 새롭게 보이고 대단해 보입니다.
생각의 전환 (대출을 비롯하여)이 몹시도 필요합니다. 다시 숙제로 돌아가 예산에 맞는 서울 집 리스트를 뽑아야겠습니다. 시간가는줄 모르겠어서 자모님의 입지.. 너무 기다려집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