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반스쿨 중급반 비보운덜(세이노의 가르침) 독서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30기 28조 비보운덜]

STEP1. 책의 개요

1. 책 제목: 세이노의 가르침

2. 저자 및 출판사: 세이노, 데이원

3. 읽은 날짜: 2023.09.03.

4. 총점 (10점 만점): 8.5점/ 10점


STEP2. 책에서 본 것

[1부 아무것도 가진 게 없다고 느껴질 때] – 여행을 떠나요 즐거운 마음으로오오

#Scratch #닭대가리 #노력 #JOB

아무것도 가진 게 없는데 자존심에 사람들 시선에 지금 뭐하고 있는 거냐! Scratch내라 나의 모든 것에 그리고 내려가라 저 바닥으로 아무것도 없는 곳에서 다시 시작해라. 내가 좋아하는 것부터? 아니 내가 싫어하고 눈치보이고 꺼려하는 것들부터 시작해라. 허드렛일부터 파고들어라 집요해져라 끝까지 해내고 완수해서 내 것으로 만들어라 그러면 즐거워질 것이다. 스트레스가 있다면 피하지마라 똑바로 보고 원인을 찾아 제거하라. 그리고 세상에는 내가 해결할 수 있는 것과 해결할 수 없는 것들이 있으니 고민하지 말고 당장 시작하라. 끝장내라. 주5일제? 워라벨? 닭대가리야!

 

[2부 부자로 가는 길목에서]

샵-돈, #카이로스, #깨진 항아리, #절약 #경제

부자로 가는 길목이다. 사람들이 많고 넓은가? 그럼 잘못된 길이니 돌아가라. 남들이 꺼리는 길로 가라. 이때 날파리들을 조심해라 평생 깨진 항아리만 막고 있는 두꺼비가 될 수 있으니. 그럼 이제 물을 채워라. 처절하게 채워라. life보다는 living을! 투자보다는 몸값을! 제테크? 남 좋은 일 시키지말고 니가 다해라!! 이렇게 변화해라 성장해라 머물러 있지마라. 어제와 똑같은 오늘을 살면서 더 나은 미래를 기대하는 것은 정신병자 초기증상이라지 않았는가!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1. 처절하게 3년에 1억모으기 했던 시절이 다시 떠올랐다. 요즘은 어떤가? 저축조차 완주 못하고 매번 중간에 깨고 있다. 다시 가계부와 깨진 항아리를 새 것으로 교체하자.

2. 열반스쿨 기초반 수강할 때 투자관련 서적만 50권? 정확한 숫자는 기억이 안나지만 미친듯이 보라는 너바나님의 조언이 상기되었다. 파자 집요하게 처절하게!

3. 역시 내 몸값을 올려가는 것이 가장 중요했다. 하지만 이것은 생각해봐야한다. 세이노가 말한 몸값과 현재 내 회사에서의 몸값이라는 것이 같은 의미로 쓰였을까? 혹 세이노가 말한 그 집단안에 내가 속해 있다고 생각한다. 그럼 대안은? 생각해봐야겠다.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월부를 시작하고 항상 고민과 스트레스였던 것이 있다. 바로 생업과 투자의 밸런스였다. 이 책을 읽기 전에는 아 적어도 몇 시에는 퇴근해야지. 퇴근시간에만 초점이 맞춰져 있었던 거 같다.

그럼 책을 읽고는? 일단 집중하자 티타임을 줄이자 메신져로 잡담하지 말자. 퇴근시간에 구애받지말고 일을 좀더 집중해서 개선점을 찾아나가자! 그래서 결국 투자에 들어가는 시간을 더 확보해보자!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교양보다는 먼저 전문지식을 쌓아라!






댓글


user-avatar
브롬톤user-level-chip
23. 09. 06. 23:47

수요일 하루도 너무나 수고하셨습니다!♡ 노력하신만큼 돈 그릇이 커지실거세요^^ 남은 하루도 홧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