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전준비반 1강 강의후기[실전준비반 52기 81조 힐링바가지]

  • 24.01.14


안녕하세요 내 노후엔 힐링을 한 바가지, 오늘도 노력하는 힐링바가지입니다.


벌써 세번째로 수강하는 실전준비반의 강의입니다. 대신 저에게 지난 수강과 달라진 점이 있다면, 임장지역을 수도권에서 지방으로 옮겨왔다는 점입니다.


1주차 자음과 모음님의 강의는 실전투자자가 되기 위해 임장을 투자와 어떻게 연결 지으면 좋을 지에 대해서 디테일하게 알려주셨습니다.



그리고, 임장을 가고, 임보를 쓰며 앞마당을 왜 늘려야 하는지에 대해 이제는 현실적으로 와 닿는 부분을 짚어주셨습니다.


월부 강의를 듣고 본격적으로 임장을 시작하게 된 지 시간이 꽤 흘렀지만

직장인인으로서, 한 아이의 엄마로 양육을 하면서, 누군가의 딸로서, 누군가의 아내로서의 역할로 임장에 집중하지 못했던 때도 많았던 것 같습니다.


또한 투자자로서의 시간을 확보하고, 확보된 시간 안에서 내가 얼마만큼 집중하고 몰입할 수 있었는지에 대해서는 간과했던 것 같습니다.


이번 1강 강의를 들으면서 더 되새겨야 겠다고 생각한 점은,


열심히 시간을 할애하여 현장에서 그 지역을 둘러보고 알아보며


이 지역의 사람들의 생활권 선호도는 어떠한지,

이 생활권 안의 가치있는 단지는 어디인지,

가족 단위인지, 1~2인 가구의 수요인지,

가격은 현재 어느정도 지점에 있는지를

면밀히 살펴보고 파악하여 투자로 이어질 수 있는 리스트를 만들어 나가야겠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무심코 흘려보낼 수 있는 중요한 정보들을 놓치지 않기 위해 최대한 내가 서 있는 지점의 단지 밖 풍경들에 좀 더 집중해야겠다고 다짐했습니다.

나는 이제 투자자다. 투자 성패와 상관없이 오늘도 한 발자국 앞으로 나아갈 것이다.
결국엔 누가 더 많은 지역, 많은 단지를 아느냐의 게임일 뿐이기 때문이다.




댓글


달궁이
24. 01. 15. 00:37

힐바님 충분히 잘 해내실 수 있어요~ 화이팅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