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전준비반 1강 강의 후기[실전준비반 커피한모금]

24.01.14

실전준비반을 들어가기 전 열반 기초반을 들었었는데, 임장을 저렇게나 목숨걸고 다녀야되나 .. 싶은 마음이 있었다.


그런데 첫 번째 주 실준반 강의를 듣고 나니 좀 더 명확하게 투자 대상자를 선별하여, 내 손바닥 위에 올려놓고 가치평가 하고 비교평가를 할 수 있기 위해서는 필요한 과정이라고 생각이 든다.


자모님의 경험이 꼭꼭 눌러담긴 강의를 시간을 쪼개 들으면서 좀 내용이 많아서 정신없는 듯하기도 했지만, 다시 강의자료를 찬찬히 보면서 집중하려 노력하니 핵심적인 것들을 파악할 수 있었다. 오히려 더 명쾌해진 느낌이랄까.


단 노력과 시간을 쏟아야 한다는 것 그것은 내가 해내야 하는 부분이다.



오늘 일요일 오전 동대문구임장을 다녀왔다.

강의를 들으면서 분위기임장 루트를 짜는 방법을 듣고, 실제로 동대문구 임장루트를 지도에 그려보면서 진짜 공식 투자자로서 임장 첫날을 준비했었다.


평소에 경매물건 하나 둘을 찾아가면서 임장을 해 본 적은 있지만, 이렇게 지역 전체를 훑으면서 동의 분위기와 우선순위를 골라내고 동 우선순위를 잡고 대장아파트를 잡고, 하는 것은 처음 해보는 건데, 더 명확하고 분명하고 실제로 대장아파트 같은 곳들, 사람들이 좋아할만한 지역과 아파트가 골라지는 느낌이었다.



그런데..

사실 오늘 분위기임장 첫날인데,

임장 시작 30분만에 핸드폰 밧데리가 나가는.. 초유의사태.

TT

흠.. 준비를 잘 해야겠다 생각했다.


2시간 정도 시간을 낼 수 있어서 임장루트 기억난대로, 그리고 대단지 아파트가 보이는 곳으로,

자모님이 가르쳐주신 팁들을 생각하면서 비교적 잘 미션 수행한 것 같다.


수고수고!!

자모님 얘기처럼 7시간 하면 동대문구 전체를 볼 수 있을 거 같은데, 흠...

시간을 내야겠다.


다만, 임보를 써야되는데, 시간을 내야겠다...



댓글


커피한모금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