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집마련 기초반 1강 강의 후기 [내집마련 기초반 42기 54조 용가리용용]

안녕하세요, 저는 직장생활을 일찍 시작하여 재테크에 자연스레 관심이 갔는데요,


코로나 이전에는 예금과 적금으로만 자산을 불려나갔고, 주식을 잠깐하면서 소소한 수익을 얻었습니다.

(코로나 초기에는 당연히 저렴한 가격으로 내려왔기에 우량주는 공부를 하지 않아도 수익을 낼 수 있었습니다. 이를 모르고 저는 예적금의 수익률보다 더 높은 수익을 낼 수 있다는 매력에 주식의 세계에 입성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주식 공부를 제대로 하지 않은채 시작하여 우량주에만 투자금을 넣었으나 마이너스 수익률도 기록해보기도 했습니다.

또한 남들이 ‘코인’ 얘기도 많이해서 코인으로도 작은 금액(저에겐 큰 금액이긴하지만..)을 넣었는데 -98%를 기록하며 아직도 보유중입니다 ㅋㅋ


이로써, 공부를 하고 꼭 투자를 해야겠다라는 생각이 확실하게 들었습니다.


특히나 내 집 마련의 경우, 일생에서 가장 중요한 선택이라고 생각이 들어 빠르게 내집마련 기초반을 수강신청 하였습니다!


우선, 1강을 들으면서 느꼈던 점은

☑️ ”종잣돈을 모으자“ 였습니다.


종잣돈과 대출가능금액을 계산해보면서 종잣돈을 어느정도 모아야 내가 원하는 컨디션과 입지의 집을 살 수 있다는 생각을 확실하게 느꼈습니다.


사실 이전에는 종잣돈이 중요하다고는 알고 있었지만, 어느정도로 중요한지 체감하지 못했는데, 1강을 수강하고 과제를 진행하면서 종잣돈의 필요를 절실히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경험이 많이 없어 지역에 대한 순위도를 잘 몰랐는데 경험이 많은 너나위님께서 어느정도 지역 순위를 알려주셔서 혼자서 공부할 때보다는 수월하게 지역을 찾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또한, 네이버부동산을 자주 보더라도 어떻게 활용해야할지 감이 전혀 잡히지 않았는데, “시세 탭에서 전고점 대비 30% 하락하는 것”이라는 기준을 조금 잡아주셔서 혼자서 했을 땐 확신이 없었다면,

이 강의를 통해서는 확신이 조금이나마 생길 수 있었습니다.


사실 저의 지식은 아직 빙산의 일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조원활동, 강의수강, 월부 추천 도서 등을 통해 더 많은 지식을 쌓고, 후회없는 집을 매수하고 싶습니다 !!! 🔥🔥🔥


댓글


찐부loveuser-level-chip
24. 01. 15. 18:48

20대에 이렇게 월부강의를 듣고 시작한 용가리용용님 넘 멋져요! 분명 용가리용용님의 30대, 40대는 찬란하게 빛날 거라고 믿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