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내집마련 기초반 1강 강의 후기 [내집마련 기초반 42기 11조 히싱]

  • 24.01.15

드디어 내집마련 기초반 1주차 강의가 열리고 3일에 걸쳐 완강을 했습니다~!!


처음 접하는 내용이 많다보니 강의를 멈춰서 필기하고 앞으로 돌려서 다시 보면서 이해하느라 꽤나 시간이 걸렸네요..!


강의를 듣고 나서 들었던 생각은 나에 대해 너무 아는게 없다는 것이였습니다. 적금도 들고 있고 파킹통장도 관리하고 있지만 내 돈에 대해 정확히 알고 있지는 않았습니다. 1년에 대충 얼마 정도 모으고 있겠지~라고 생각만 하고 강의를 수강하고 예산을 파악할 때도 물론 토스에서 알려준 금액이 있지만 나의 정확한 예산, 종잣돈에 대해 알고 있지는 않았습니다.


그리고 나의 소비, 평소에 돈을 아주 막 쓰고 있진 않지만 그렇다고 막 아끼면서 살지도 않고 있는데요. 2024년 1월 1일자로 시작한 내 인생 첫 가계부 작성! 매일 작성하는 것이 조금 귀찮기도 하지만(이 글을 쓰다말고 가계부 쓰고 왔네요ㅋㅋㅋㅋ) 가계부를 쓰기 시작하면서 소비를 할 때 이전보다는 조심하는 느낌! 매일매일 '종잣돈' 생각을 하며 살아가고 있어요.


대학생 때 휴학을 하고 호주에 다녀왔는데 그때 시골에 살았던 좋았던 기억이 있어 '나는 시골살고싶어..'를 입에 달고 살아왔고 그리고 서울살이와 아파트살이는 저의 관심에 거의 없었기 때문에 강의를 듣는 지금 조금은 당황스럽기도 합니다. 앞으로 월부를 통해 제가 어떤 계획과 결정을 하게될지 궁금해지는 요즘입니다!


올해는 정말 바쁜 한 해가 될 것 같습니다! 월부와 기분좋은 2024년을 시작하게 되었고 나 자신에 대해서도 좀더 알아가고 부동산 공부도 시작하게 되었으니 기왕 시작한거 제대로 해보자 싶기도 하고 또 올여름까지 확실히 안정될 수 있도록 상반기에 바짝 집중해야하는 현부업 곧전업인 나의 사업! 그리고 부동산과 자기계발 관련 책 50권 읽기! (구)P인간의 눈물겨운 J라이프 빠이팅..!!


댓글


박단호
24. 01. 15. 22:49

히싱님 기분좋은 24년을 시작하셨네요! 잘 할 수 있습니다!! 응원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