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배너
수강후기

실전준비반 2강 강의 후기 [실전준비반 52기 46조 부결]

24.01.17

2주차 강의를 들으면서 힘들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강의 7개, 새벽에 일어나서 강의를 듣고 숙제를 하고... 아직 임장은 한 번도 안갔는데 몸은 피곤하고 가끔 현기증도 나면서 투자 공부가 정말 쉬운 일이 아니구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재택 근무인 지금도 허덕이는데 직장에 나가면서는 과연 할 수 있을지 걱정도 됩니다. 하지만 힘든 건 당연한 거니까요... 밥잘님이 처음엔 누구나 힘들고 포기하고 싶은 순간이 있다고 이야기해 주셔서 다시 한번 마음을 다잡고 컴퓨터 앞에 앉았습니다. 남은 시간들도 열심히 파이팅 하겠습니다.

 

* “할 수 있다고 생각하면 할 수 있고 할 수 없다고 생각하면 할 수 없다.”

나는 할 수 있다!!!

* 처음엔 누구나 힘들다. 포기하고 싶은 순간이 있다. 그러나 포기하지 않을 것이다.

* 인생을 새롭게 만드는 법: 목표를 세우고 방법을 알아내고 방법대로 실행하고 계속 반복한다.

 

적용할 점

* 월급쟁이 부자로 성공한 밥잘님의 임장 보고서를 알려준 그대로 따라하자.

-교재 169쪽-임장보고서 작성 분량 & 소요시간 목표: 이대로 한다.

- 우선 순위와 데드라인 설정이 너무 중요하다. 그 날에는 그것만 한다.

뭐할까 고민하지 말고 정해진대로 기계적으로 한다.

* 강의 듣고 교재 옆에 놓고 하라는 그대로 임장 보고서를 작성한다.

- 나는 앞마당이 하나도 없는 초초보다. 임장보고서 개수 0개, 잘하려고 하지 말고 하라는 데까지 그냥 해라.

* 임장 보고서에 투자 결론을 내는게 중요하다.

- 교재 167쪽: 1등 뽑기를 하고 끝내지 말고 그 지역에 대한 최종 결론, 나의 생각을 남겨야 한다.

-내가 분석한 지역에 대한 특징을 브리핑할 수 있어야 한다. 앞으로의 투자 계획도 남겨라.

 



댓글


깔깔깔은송
24. 01. 17. 14:05

사랑하고 존경하는 내언니. 부결님아. 우리 같이 너무 힘든길에 발을 담근 것 같다..ㅎㅎ 이전으로는 돌아갈 수 없을 것 같다.. ^^; 부자가 되는 이런 방법이 있다는 걸 같이 알았고, 서로의 배우자들은 관심이 많지 않은 노후 준비를.. 우리 아이들에게, 가난을 물려주지 않겠다는 결심을 하며.. 그래도 이왕 내딛은 걸음 우리 같이 한걸음씩 천천히 나가보자. 현기증이 난다고? 내일 주사한대 맞자!!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배너